사소한 말 한마디의 힘 -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사이토 다카시 지음, 양수현 옮김 / 걷는나무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사이토 다카시 저의 사소한 말 한 마디의 힘을 읽고

우리 인간이 가장 인간다운 것은 역시 서로 어우러져 생활할 수 있다는 것이며, 언제든지 말을 통해서 서로를 오갈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참으로 위대함이다.

그러기 때문에 그 어디를 가든지 간에 우리 인간은 살아갈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본다. 바로 말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말을 함부로 할 수 없다는 점이다.

말을 통할 수 있게 하여만 한다.

통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나름대로 격과 시와 장소에 맞게끔 해야만 한다.

그리고 거기에 맞게끔 사전에 준비를 해야만 한다.

물론 사람 은 태어나면서부터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말을 하게 되지만 일종의 정해진 규정과 습관에 의해서 자기만의 것으로 만들어야만 한다.

그리고 스스로 성장하면서 자신만의 하나의 건전한 생활습관으로서의 말 잘하는 대화법의 습관을 잘 갖출 수 있다면 최고의 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

그러나 우리가 자연스럽게 행하는 말이기 때문에 이런 건전하고 의미 깊은 생각을 갖기가 쉽지가 않다.

그러다 보면 잘못된 습관으로 가는 경우도 의외로 많은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미리부터 이런 사실을 알고부터 준비한다면 멋진 자신만의 당당한 긍정적인 대화 습관을 갖춘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으리라 확신해보면서 적극 권장해본다.

이 책은 저자가 오래 동안 일본에서 방송 생활을 통해서 익힌 오랜 방송 생활과 자신의 전공인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바탕으로 익힌 긍정적인 대화 습관과 실제 생활에서 제자, 친구 등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쌓아 온 대화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결코 쉽지 않은 것이 바로 인간관계이며, 대화의 기술 등이다.

어떨 때는 우연히 한 말 한마디로 인해 모든 것이 어긋나기도 하지만, 상대의 마음속에 절대 지워지지 않는 말 한마디를 남길 수 있도록 한다면 얼마나 의미 깊은 시간이 될 것인가?

내 자신도 평소 내성적이어서 사람을 만나게 되면 대화를 하는데 있어서 많이 낯설어서 힘들어 하는 사람인데 이 책을 보면서 많은 도움을 얻게 되었다.

특히 지금까지의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나 나쁜 대화 습관들을 과감히 버리면서 말 한마디로라도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대화의 기술들을 많이 얻을 수 있어서 기분이 매우 좋았다.

앞으로 항상 옆에 두면서 수시로 꺼내보면서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 내리라 내 자신에게 다짐도 해본다.

나의 정성을 담은 진솔한 한마디를 통해서 먼저 다가서는 그래서 상대자를 성공의 대화자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나 스스로에게 해본다

 내가 하고 싶은 백 마디 말보다 상대의 마음속에 절대 지워지지 않는 말 한마디를 남겨라”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