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친구의 고백 소설Blue 5
미셸 쿠에바스 지음, 정회성 옮김 / 나무옆의자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셸 쿠에비스 저의 상상 친구의 고백을 읽고

참으로 우리가 생활해 나가면서 실질적인 삶의 모습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인 삶의 모습 못지않게 상상속의 모습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오래 만에 만끽하게 된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행복한 시간이었다.

그 동안 솔직히 이런 시간적인 여유를 갖지 못 했다기보다는 이런 생각 자체를 아예 해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특히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상상 친구에 대해서도 처음으로 대해보았다.

물론 나이가 환갑이 넘었기 때문에 그 동안 지나온 세월 때문에 많은 인연이 닿은 사람들이 있고, 특히 교사로서 30년 이상을 봉직해왔기 때문에 수 천 명과 인연 맺은 제자들이 있는 나로서는 상상으로 친구나 제자를 생각해본다는 것은 생각해볼 수 없었던 일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책에서 대하는 상상 친구를 통해서 심심하거나 외로움을 느낄 때 이를 해소하면서 달래고, 걱정이나 불안이 있을 때는 이를 해소하거나 덜기 위해 활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좋았다.

나도 모르게 입으로 와아!!’하고 나왔다.

그러면서 앞으로 나 자신도 활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상상 친구를 활용해서 내 자신을 더욱 더 활성화 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수 있다면 너무나 멋진 선물이 되리라는 확신을 가져본다.

이 책의 주인공인 자크 파피에가 보여주면서 전개해 나가는 이야기를 통해서 상상 친구의 진면모를 익히는 알뜰한 시간을 만들었으면 한다.

물론 우리 정서에는 모든 것이 낯설고 이상하게 다가올지 모르지만 얼마든지 가능하리라 믿는다.

비록 사는 지역과 환경은 다르지만 바로 같은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유명한 영화사인 폭스사가 이 책을 애니메이션화 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한다.

그 만큼 이야기 주제가 특별하면서 철학적이고 철저히 아이들의 시선에서 이야기들이 전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서도 우리 어른들의 입장에서도 다시 한 번 아이들의 입장을 한 번 점검함과 동시에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고 본다.

상상 친구! 이 말로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린다.

얼마나 좋은 친구인가!

이 좋은 친구를 통해서 내 자신을 챙기고, 더욱 더 활력을 보충하여 힘차게 꿈과 목표를 향해 정진할 수 있다면 힘이 저절로 솟구칠 것 같다.

그래서 저절로 기분이 좋다.

이 책을 통해서 상상 친구에 대해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고 내 자신을 찾는 과정을 알게 되었다.

아울러 내 자신 존재 이유를 찾자 떠나는 모험을 내 자신 하고 싶어진다.

사람은 그 누구에게 무한한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 능력을 끄집어내고, 찾고 싶기 때문이다.

내 자신 지금 생생하게 살아있고 이렇게 활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상상 친구와 함께 상상 여행도 하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만든 이 책을 사랑하게 된 큰 이유다.

이 좋은 책 일독을 강력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