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의 천재가 되는 7가지 원칙 - 당신의 뇌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좋다
마이클 J. 겔브 지음, 공경희 옮김 / 강이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마이클 J. 겔브 저의 다빈치의 천재가 되는 7가지 원칙을 읽고

참으로 우리 인간은 대단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지금의 모습을 만들어 놓은 것은 결국 우리 인간이기 때문이다.

내 자신과 같은 사람들에 의해서 만들어놓은 이 세상의 모습이 앞으로는 어떻게 또 변할까 생각해보지만 분명 보이지는 않지만 변하고 있고, 변할 것은 틀림이 없다.

오히려 지금까지의 변화보다는 더 빠르게 변화되리라는 생각을 해본다.

진정으로 우리 인간의 뇌는 뛰어남과 동시에 천재성을 담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는지... 어쨌든 기분이 좋은 일이다.

다만 중요한 것은 모든 사람들은 이러한 사실들을 확실하게 아는 일이다.

유명한 사람들만, 남들의 뇌만 뛰어나고,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 자신의 뇌도 내 자신이 생각한 것보다는 훨씬 더 우수하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이렇게 생각해도 누가 전혀 뭐라 할 사람이 하나 없으니까 말이다.

또한 사람은 다 똑같은 사람이니까 말이다.

어쨌든 이 책을 통해서 내 자신도 레오나르도 다빈치 천재화가처럼 천재성의 뇌를 가지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가졌으면 한다.

다만 그 뇌를 지금까지 발휘하지 못한 것이다.’라는 생각을 하면...

조금은 덜 서운할 것 같고,,

어쨌든 그 위대한 <모나리자> 등의 위대한 작품 들을 남긴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모델로 삼은 천재성 계발 프로그램으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놓고 있다.

창조적인 사고, 효율적인 학습, 리더십 계발 분야, 행동 컨설턴트인 저자가 다빈치의 능력을 호기심, 실험정신, 섬세한 감각, 불확실성에 대한 포용력, 예술과 과학 사이의 균형 잡힌 사고, 영육의 조화, 연상 능력이란 7가지 요소로 잘게 쪼개어 분석하였다.

그리하여 다빈치가 천재가 되었던 7가지 원칙을 만들어냈다.

역시 전문가답다.

조목조목 헤쳐 정리해놓으니 실체가 분명 드러난다.

실제 예화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어 쉽게 들어온다.

그러면서 호기심 테스트, 백 가지 질문 던지기, 마인드맵 등 각 장마다 소개되어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따라하다 보면 천재성의 기초체력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이래서 좋은 책은 정말 필요할 것 같다.

결국 좋은 책을 통해서 자신을 새로운 사람으로 만들어 가는데 기폭제로 삼는 것은 물론이고, 자극제로 삼을 수 있으니까 말이다.

세계적으로 가장 위대한 천재 화가 중의 한 명인 레오나르도 다빈치처럼 내 자신도 그와 당당하게 어깨를 함께 하면서 나만의 일을 해 나갈 수 있다면 이 세상 최고의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으리라는 자신감을 가졌다는 자체만으로도 가장 큰 선물을 받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은 모두가 이런 큰 선물을 받으리라는 확신을 하기 때문에 이 책을 선물로 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