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지 않는 대화 - 아리스토텔레스의 "변론술"에서 찾은 설득의 기술
다카하시 겐타로 지음, 양혜윤 옮김 / 라이스메이커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다카하시 겐타로 저의 『지지 않는 대화』 를 읽고
어차피 우리 사람들은 함께 살아갈 수밖에 없다.
함께 살아간다면 결국은 어울려야만 하고, 집단생활을 하게 된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해야만 한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말을 통해 상대방을 설득시키기 위해서는 나름대로 설득 기술력을 갖추어서 요령껏 전달할 수 있어야만 한다.
그러나 그 자체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
그렇다면 결국은 나름대로 꾸준한 관심과 함께 참여와 연습을 통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수밖에 없는 것이다.
절대로 마음과 생각만으로는 절대 될 수 없다는 것만은 확실하다.
그래서 바로 이런 좋은 책과 실제 본인이 참여하는 행동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이 책은 무려 2,500년 동안 세계를 움직여온 무적의 대화법으로 유명한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변론술》에 관한 내용들을 일본의 유명 편집자이자 저술가인 저자가 현재 우리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정리하고 편집하여 엮어냈다.
진정으로 필요한 내용들을 간추렸기 때문에 손쉽게 읽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그 누구도 쉽게 접근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좋다.
원본으로는 도저히 접근하기 어려운 내용들을 이렇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니 진정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까이 하여서 자신만의 속에 갖고 있는 무한한 내내 설득 능력들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 좋은 책을 빨리 만났으면 한다.
그리고 책을 통해서 지금까지 미처 자신에 내재되어 있는데도 발휘할 기회를 갖지 못했거나 언제라도 한 번 해보겠다는 기회를 노리고 있다든지 하는 사람들 등등 많은 사람들에게도 새로운 깨달음과 새로운 삶의 기회를 제공해주리라 확신해본다.
어차피 이 사회는 치열한 경쟁을 치루어야 할 입장이다.
이 치열한 경쟁에서 당당하게 이겨 나가기 위해서는 내 자신의 모습을 갖추어야만 한다.
여러 조건이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당당한 모습에서 나오는 대화모습이다.
상대방을 설득시킬 수 있는 대화 력을 갖출 수 있다면 얼마든지 승리해 나갈 수 있으리라고 본다.
이런 설득기술을 포함하여 당당한 지지 않는 대화기술을 배울 수 있는 이 좋은 책과의 만남 시간을 통해서 최고의 자신 만들기에 도전했으면 한다.
대화하는 상대방에게 “YES”를 받아내기 위한 최고 철학자인 아리스토텔레스의 달변과 설득 공식 등을 배우는 알찬 시간을 선물 받기를 꼭 권해본다.
정말이다.
내 자신이 직접 사고하고, 행동하지 않고서는 그 어떤 조그마한 것도 개선되지 않는다는 철칙을 명심하고서 이 책을 통해서 철저한 실천을 통한 최고의 대화기술자 탄생으로 거듭 나기를 바라면서 적극 성원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