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년 후가 기대되는 삶 - 대한민국 삼십대를 위한 은퇴 준비의 모든 것
김형래 지음 / 이지북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김형래 저의 『30년 후가 기대되는 삶』 을 읽고
내 자신 중등학교 교사이다.
실질적으로 정년이 1년여 남았는 데에도 불구하고 여러 여건상 신중힌 생각한 결과 명예퇴직으로 오랜 기간의 현업의 시간을 마감하였다.
나이가 들만큼 들었기 때문에 얼마든지 버틸 수 있었지만 확실한 마무리와 함께 더 나은 은퇴 이후의 삶을 준비하기 위한 계획도 가미가 되었다.
이런 내 자신에게도 이 책은 진정으로 요긴하게 다가왔다.
내 자신이 지금까지 미처 느끼지 못했던 많은 지식들과 법칙들, 방법들과 자세들, 각오들을 새롭게 다질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만약에 은퇴 이전의 일정 기간을 두고 사전에 이런 좋은 책을 통해서 이런 내용들을 확실히 한 다음에 은퇴를 할 수 있다면 은퇴 이후의 삶은 제 2의 새로운 인생으로 더욱 더 멋진 출발로 이어지리라 확신해본다.
그러기 때문에 은퇴를 준비하는 30대부터 알아야 할 모든 것에 관해서 미처 알지 못하고, 대하지 못했던 다양한 자료들을 동원하면서 꼼꼼하게 제시하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은퇴자를 가장 많이 만나고, 많은 은퇴관련 칼럼과 함께 많은 강의를 통해서 밝힌 내용들을 시원스럽게 글을 통해 밝히고 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우리가 막연하게 은퇴 이후 가장 중요한 여기는 ‘돈’만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그것보다 더 필요한 여러 가지 것들을 예를 들어 제시하고 있다.
정말 필요한 산지식이었다.
내 자신에게도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물론 아직은 며칠이 되지 않아 실감을 느끼지 못하기도 하지만 특별히 하는 일 등이 없다면 시간관리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있어서 난감할 뿐이기 때문이다.
지금은 쉬면서 여러 가지를 통해서 앞으로의 시간 관리에 대해서 준비하고 있는 내 자신에 있어 이 책이 주는 의미가 크다 할 수 있다.
타임머신을 타고 30대 사람들에게 미리 이런 은퇴에 관한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려주고 실질적인 준비를 오랜 시간을 통해서 조금씩이라도 확실하게 준비만 할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진 최고의 은퇴 이후의 더욱 더 아름다운 최고의 삶으로 만드는 획기적인 계기가 되리라는 확신을 확실하게 가지면서 전폭적으로 추천을 한다. 예
전에 이야기 되었던 ‘평생직장’과 ‘정년 보장’이 애매모호한 시대이다.
거의 사라지고 있다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그 만큼 현재 직업에서 은퇴 연령 나이가 낮아지고, 반면에 평균수명의 지속적으로 연장되고 있다.
그렇다면 은퇴 이전보다도 오히려 은퇴 이후의 생활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은퇴 이후 생활의 제 2의 인생도 가장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사전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이 책을 통해서 확실하게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자신은 진정으로 앞으로의 필요한 많은 정보와 지식, 자세 등을 얻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