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능력이 당신을 최고로 만드는가 - 500만 명에게 배운 성공법칙 39가지
마쓰자와 마키 지음, 전경아 옮김 / 토네이도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어떤 능력이 당신을 최고로 만드는가』를 읽고

우선 제목이 마음에 쏘옥 들어왔다.

내 자신이 알기로도 모든 사람들에게는 절대 무한능력을 갖고 있다고 한다.

그 능력을 어떻게든지 끄집어내서 성공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면 최고 인생의 모습이라는 점이다. 그러나 결코 쉽지는 않다는 점이다.

성공 인생을 향하여 나름대로 열심히 도전하고 이루어 낸 성공한 사람들의 모습을 대략은 듣거나 책을 본 내용을 바탕으로 대략은 알고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그 능력과 함께 바람직한 습관을 갖고 있는지는 확실하게 아는 것은 많이 부족하였다.

그런데 저자가 지난 12년 간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서 직접 듣고 나눈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심층분석하여 내놓은 책이다.

역시 어렵지만 자신의 처지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서 얻어 낸 최고가 된 사람들의 이야기들은 바로 곁에서 함께 나누는 상대자와 같게 만든다.

최고가 되기까지의 모습은 역시 다르다.

뭔가 확실한 자신만의 지침을 향하여 열심히 도전하여 얻어낸 결과이다.

진정으로 우리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성공한 그들의 ‘행동습관’, ‘대화력’, ‘배려심’, ‘자기표현력’, ‘공감력’, ‘언어습관’ 등에 대해서 나름대로 집중 조명하고 있다.

이 분야에 대해서 평소 관심이 적은 사람들은 그냥 넘어갈 수 있지만 평소에 이 분야에 관심과 함께 여러 차례 도전을 해보았거나 이제 새롭게 도전할 사람들에게 많은 용기와 함께 가장 확실한 방향을 제공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그래서 좋은 사람들과 좋은 책을 만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바로 행복이라 생각을 한다.

바로 이 책과의 만남도 그런 행복과의 만남이 되고서, 더 열심히 사랑하고 실천하여서 진정한 실력과 능력으로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최고의 모습으로 군림할 수 있다면 최고의 선물이 되리라 확신해본다.

내 자신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생각과 행동을 일치시키지 않는 경향이 많다.

책을 보거나 좋은 이야기를 들을 때는 마음을 다지기도 하지만 그 자체를 바로 행동으로 가져가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러다가 희미해져 버리고...

그렇지만 좋은 마음이었을 때 바로 시작하며 도전하는 행동인으로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한다. 물론 한 번에 탁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더 많다.

그렇지만 얼마든지 자신을 독려하면서 새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바탕이 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생각과 행동은 다르다.

시작은 작고, 어색하고, 언제 될까 하는 생각들 갖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렇게라도 시작하지 않는다면 영원히 할 수 없게 된다는 사실이다.

작은 행동이지만 매일매일 뭔가 바꿔나가는 그래서 일과 삶에서 즐거움으로 매사를 업시켜 나가는 그런 지혜롭고 통찰 깊은 사람으로 만들어 가리라는 다짐을 갖게 한 소중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