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시스템의 경영 피터 드러커 라이브러리 6
피터 드러커 지음, 안세민 옮김 / 청림출판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인간과 시스템의 경영』을 읽고

오늘날의 모습은 정말 예전과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의 기술의 발달과 주변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본연의 인간 모습들이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될 만큼의 급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한다면 우리 인간과 함께 같이 할 수밖에 없는 각종 시스템과의 관계에서 확실한 자신만의 사상과 함께 실천방안을 숙지하지 못한다면 좀 더 힘들게 살아갈 수밖에 없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바로 이런 우리들에게 인간의 본연 모습과 함께 인간을 위한 사상과 정치, 경제 시스템에 관한 저자의 글들을 통해서 많은 느낌과 교훈을 통해서 확실한 자신만의 모습으로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무리 변해가는 현대사회라 할지라도 우리 인간을 향한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한 드러커식 통찰을 13편의 에세이 글을 통해 익히고 받아들였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무리 사회의 모습이 변한다 할지라도 이 분야의 전문가가 본 예측은 거의 흐트러지지 않고 정곡을 찌르고 있다 할 수 있다.

이 사회의 근본적인 변화에 관한 여러 진단을 통해서 가장 효과적인 관계를 갖고서 바람직한 리더쉽을 발휘하기 위한 교육현장이 아닌 실질적인 정치, 사회, 경제적인 현장 속에서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새로운 현실과 도전을 하기 위한 저자만의 혁신과 변화하는 미래의 모습에 대한 저자만의 독특한 관점과 통찰력을 얻으리라 확신한다.

바로 이런 확고한 의식을 통해서 자신만을 더욱 더 강력하게 세뇌하는 기폭제가 되리라 확신해본다.

역시 우리 인간은 내 자신이 미처 생각도, 실천도 하지 못한 것들을 이런 좋은 책들을 통해서 얻고 마음이 동할 수 있다면 최고의 교사라 할 수 있다.

저자는 그럴 만큼의 세계적인 학자로서의 학식과 함께 경륜을 갖추고 있으리라고 믿기 때문이다. 세계적으로 아무리 발달이 되어간다 할지라도 역시 그 주체는 바로 우리 인간이라는 점이다.

인간을 무시한 그 어떤 명목의 모든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한다면 이 책에서처럼 우리 인간을 향한 모든 것으로 우리 정치, 사회, 경제시스템을 실현시켜야 한다는 것은 비록 내용이 조금 지났다 하지만 확실하게 맞는 판단이기 때문이다.

현재는 물론이고 새로운 시대의 도전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시스템들을 혁신할 것인가에 대한 우리 인간의 사상과 함께 각종 시스템에 관한 이해와 통찰은 진정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알참을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현대를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각종 조직 및 기업을 이끌고 있는 경영자와 종사자들에게도 실질적인 조언과 함께 새로움을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반드시 보아야 할 필독서로 받아들였으면 한다.

시간이 지났지만 더 정확하게 진단하고 있는 저자의 멋진 모습은 분명코 확실한 미래 성공이라는 선물을 선사하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