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토 이펙트 - 멈춰있는 나를 깨우는 힘
밥 설리번 & 휴 톰슨 지음, 하윤숙 옮김 / 비즈니스맵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플래토 이펙트를 읽고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은 진정으로 귀하게 이 세상에 태어났다.

모두가 다 무한한 능력을 가진 채로 생을 시작한다.

사람에 따라 주어진 순간까지 나름대로 자신이 갖고 있는 무한능력을 발휘하면서 이 세상에 뭔가 기여를 해야만 한다.

그렇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많다는 것이다.

우리가 이런 기회에 우리 인간이 갖고 태어나는 여러 현상들에 대해서 익힌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중요하다면 나의 것으로 확실하게 만들어서 진정으로 내 자신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죽어서도 그 이름과 역할 내용들을 후세인들이 익힐 수 있다면 최고의 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

그런 면에서 이 책플래토 이펙트는 아주 중요한 지침서이다.

우리 인간의 삶 모든 측면에서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현상의 근본 원인을 밝히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 인간들의 많은 일들 중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도전하는 것 중에서 다이어트나 웨이트트레이닝, 학업성적뿐만 아니라 그 어떤 분야도 해당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자신만의 꿈과 목표를 향하여 나아가는 데에도 큰 성과가 오지 않는 사람들이나 점점 의욕들이 떨어지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중요한 시간이 되리라 확신한다.

내 자신도 젊었을 때에 이런 고민을 많이 겪었던 기억들이 새롭다.

'이런 사실을 그때만 알았더라도 얼마나 좋았을까?' 라고 생각해보지만 감회가 새롭다.

그러나 이런 의미 있는 책을 지금 대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라 생각하고 자신을 진지하게 점검해보고 새롭게 출발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진정으로 정성을 다하지 않고서 단순하게 노력만 한다고 해도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또한 자신의 의지대로 안 되는 경우도 많다.

바로 이러할 때 우리가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사실들이 이 책에서 발견할 수가 있다.

우리 인간에게 나타나는 정체현상들이다.

이 정체현상들을 극복해야만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 정체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이 가장 강력한 자연의 힘이라고 이야기한다.

정말 새롭게 들리고 다가오는 내용들이다.

실질적으로 저자들이 이 책에 소개되고 있는 인물들의 경험과 함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정체'의 원인과 함께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해결책으로 제시하고 있는 '큰 틀에서 생각하기, 최적의 실행 타이밍 습득하기, 목표에 맞는 전략 설정과 집중해서 듣기, 그리고 기한을 정해놓고 일하기 등'은 직접 실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방법들이기에 얼마든지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정체기를 어떻게 극복하여 자신만의 소중한 꿈과 목표를 향해 가는데 가장 효과적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런 방법들의 실천을 통해서 자신만의 소중한 꿈과 당면 목표들을 확실하게 이뤄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