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컨설팅 - 대한민국 창업자를 위한
이준혁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창업자를 위한 외식업 컨설팅을 읽고

살아가면서 컨설팅, 멘토 등은 정말 필요한 기회라 할 수 있다.

물론 혼자 다 준비하여서 실행할 수도 있지만 앞서 행한 사람들, 전문가들, 실패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자신만의 확실한 기회로 만들었으면 한다.

아울러 준비한 자신 실력을 바탕으로 더욱 자신 있게 힘차게 출발할 수 있다면 좋은 결실을 만들어 내리라 확신을 해본다.

이런 면에서도 사람들이 집이 아닌 밖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 외식업에 대해서 많은 정보와 자료들을 제시하고 있다.

30여 년간 오직 외식업 한길만 걸어온 저자가 외식업과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컨설팅하고 있다.

남이 좋으니까 그냥, 마음이 앞서서 시작하니까 그냥, 전혀 준비도 없이 남과 함께 하니까 그냥... 이렇게 시작한 사람들은 분명코 큰 성과가 아닌 힘들 수밖에 없고, 각종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으리라 전혀 문외한인 내 자신도 진단한다.

역시 사람들의 생활 속에서 가장 한 축을 이루고 있는 먹는 것의 중요성이다.

가정에서의 먹는 모습과는 분명코 다른 모습이어야만 한다.

그렇다고 한다면 나름대로 철저한 준비를 해야만 한다.

그래서 이 책은 필요하다.

외식업의 모든 것 즉. 창업 준비부터 업종, 입지 선정, 인테리어, 마케팅, 종업원 관리, 상품 관리로 나누어 창업 노하우와 팁은 물론이고, 컨설팅 사례들을 바탕으로 여러 문제점과 해결방안도 제시하고 있다.

실전 중심으로 적고 있기 때문에 훨씬 더 가깝게 다가서게 만든다.

따라서 외식업과 관련하여서 창업 희망자나 지금의 어려움을 확실하게 극복하기 원하는 외식 경영인, 특별한 자신의 노하우가 담긴 식당으로 바꾸고 싶은 경영인 등들에게 아주 귀한 조언이라 할 수 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이 본인의 의지겠지만 외식업이란 본인의 것이 아니라 많은 손님들이 찾도록 그래서 활달하게 영업이 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흐름이나 경향을 절대 무시할 수가 없다.

이래서 이 책은 더욱 더 소중하다.

외식업 창업과 관련한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로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라 확신하면서 일독을 강력히 권한다.

성공 창업을 하고, 많은 손님들이 스스럼없이 찾아와 즐기면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철저한 준비를 했으면 한다.

남들이 하지 않는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개발한 상품을 최고의 선물로 여기도록 하는 그런 외식업을 위한 노하우들이 처음부터 책 끝까지 전개되고 있다.

이론 못지않게 곳곳에 다양한 일러스트들을 보면서 시각적 효과와 함께 더 이해하기 쉽도록 하고 있어 보기가 아주 편하다.

저절로 성공 창업을 위한 확실한 수학 공식을 얻을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자주 외식을 하는 내 자신도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음을 고백해본다.

더 멋진 외식을 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