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의 재발견 - 나는 언제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는가
론 프리드먼 지음, 정지현 옮김 / 토네이도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공간의 재발견』을 읽고

지금의 발전된 모습과 우리가 편안히 자신의 업무에 대해서 큰 성과를 거두게 하는 이유는 역시 본인의 부단한 노력이 절대 필요하겠지만 그 노력을 할 수 있을 정도의 공간 즉, 일을 할 수 있는 업무 환경과 직원들의 인간성이 바탕이 된 조직 문화의 힘이라 할 수 있다.

바로 이 두 가지 내용을 통해서 역발상적인 과학적인 사례 등을 바탕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우리들이 미처 중요성으로 인식하기에 앞서서 먼저 당당하게 보여주는 모습을 통해서 익히고 배웠으면 한다.

아울러 지성과 창의성, 대인관계의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환경의 필요성 등은 누구나 고개를 끄덕거리게 만든다.

그렇다고 한다면 우리 인간들의 바람직한 사고와 의지여하에 따라서 얼마든지 최고의 성과를 일으킬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이런 확실한 일터의 과학을 공부하는 최고의 시간이 되리라고 확신하면서 일독을 강력히 권한다.

내 자신도 행해보지만 그 어떤 일을 할 때에도 잘되고 못되고 가 확실하게 구분되는 경우가 있다.

그것은 우선 마음으로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서 내 자신이 하려는 일과 나의 바람직한 삶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을 갖는다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바로 그 공간이 내 자신의 삶을 가장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최고의 터전이라 할 수도 있다.

이러한 가장 바람직한 공간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공간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고, 바라는, 목표하는 것을 꼭 이루어내는 당당한 리더로서 갖출 수 있는 것을 가장 확실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아마 최고의 모습이라 확신을 한다. 그렇다고 한다면 이 책에 소개되고 있는 각종 조언들 중에서 오직 자신만의 것으로 확실하게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진정으로 좋은 직장과 바람직한 그 환경을 통해서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길을 당당하게 받아들여서 실천을 통해야만 한다.

책에서 소개하는 세 요소를 나름대로 고심해보면서 적용했으면 한다.

우선, 현장에서 최고의 경험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이다.

가장 꺼려하는 실패를 통해서 창의성과 수익을, 모험과 도전을 즐김으로서 놀라운 기회를 포착하고, 고천장과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성취도가 증가하고, 자신의 무한한 사고와 행동으로 창의성이 증대된다고 한다.

다음, 일터에서의 최고의 능력을 끌어들이는데 필요한 정보화 시대의 뛰어난 개인 통찰, 자율성과 개인화 강화, 단계별 인정과 적절한 피드백 등이다.

셋째, 최고의 인재들을 어떻게 끌어 모으는가이다.

필요한 후보들을 잘 선택하거나 후보들의 질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뇌와 행동과학의 결과들을 비즈니스 현장에 접목한 최고 바람직한 모습들과 방법들을 통해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 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