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웰치의 마지막 강의 - 경영의 신 잭 웰치 60년 비즈니스 노하우의 모든 것
잭 웰치 외 지음, 강주헌 옮김 / 알프레드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잭웰치의 마지막 강의』를 읽고

 

솔직히 내 자신 고등학교를 졸업과 동시에 직장생활을 하다가 군대를 다

 

녀와 복직하였고, 늦은 나이이지만 야간대학을 들어갔는데 야간대학에

 

처음 개설된 교직과정을 이수하게 되어 교직자격증을 획득하였는데 운이

 

 

 좋게도 대학졸업과 동시에 중학교에서 우리 학생들과 함께 생활해온지

 

30년이 되었다.

 

그 동안 교직에서만큼은 ‘천직’이라는 신념으로 임해왔다고 자부를 한다.

이제 마지막 남은 2년 더욱 더 노력하여서 교직을 최고 멋지게 장식하겠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

이런 내 자신에게 이 책은 세계 ‘경영의 신’으로 불리우면서 지금까지도 활동하고 있는 잭 웰치의 60년 비즈니스 노하우의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이었다.

정말 우리로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을 무난히 해낸 그 당당한 모습에서 우리들은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받아들일 것을 받아들여서 더욱 더 당당하게 자기가 맡은 분야에서 잭 웰치와 같은 마음과 자세로 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2001년 GE 회장직에서 물러날 때까지 30년 동안 1,700여건에 달하는 기업의 인수 합병을 성사시켰고, GE의 회장을 맡아서는 4,000% 성장이라는 기적 같은 결과를 만들어낸다.

과연 경영의 신이라 불리울만 하다.

바로 이 책은 잭 웰치의 60년 비즈니스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저자 자신이 보낸 GE에서의 40년과 최근 15년의 경험을 통해 얻고, 만들어 낸 비즈니스에 관한 모든 것이 들어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조직의 구성과 운영 방법, 마케팅 방법, 재무 회계의 본질, 리더십의 새로운 모델은 물론이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인 식스 시그마, 워크 아웃, 변화 가속화 운동, 벽 없는 조직, 세계화, e비즈니스 등의 혁신 경영 기법들을 만날 수 있다.

실질적으로 직접 행해 온 경험과 지식을 모두 이 책에 쏟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당연히 이 책을 대하는 사람들은 그 이상의 효과를 얻으리라 확신하면서 강력하게 일독을 권한다. 특히 내 자신도 사회교과를 담당하기 때문에 우리 학생들에게도 자주 언급하면서 저자만의 모습을 전하여야겠다는 각오도 하였다.

정말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이다.

우리 생각의 속도보다도 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많은 비즈니스 관련자들의 많은 고민들에 대한 적절한 해법을 찾았으면 한다.

결국 경영은 한 가지이다.

리더십에서 위기관리까지, 마케팅에서 재무회계까지 등등 경영에 관한 모든 노하우를 익히는 최고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실히 하는 최고의 시간이 되리라 확신해본다. 자신만의 가장 편한 위치에서 좋은 책을 통해서 만나는 위대한 사람과의 무언의 대화를 통해서 얻어내 산지식들을 자신이 하는 일에 적용해 간다 해도 뭐든지 통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참으로 행복한 시간이었음을 고백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