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인담 - 투자를 하기 전에 보아야 할 필수 지혜서
양정화 지음 / 라온북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머니인담을 읽고

우선 이 책은 전혀 부담이 가지 않는다.

오히려 초미의 관심을 갖고 대하게 된다.

왜냐하면 돈과 관련한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솔직히 오늘날에 있어서 머니 즉, 돈이 없고서는 그 어떤 일들도 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

이 머니를 벌기 위해서 모든 사람들이 많은 힘을 쏟아야만 하는 현실이다.

물론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어쨌든 머니가 있어야만 생활할 수 있는 것을 부정하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으리라고 본다.

그렇다면 돈을 어떻게 벌어들이며, 어떻게 사용하며,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확실한 마인드로 갖고 있다면 훨씬 더 멋진 인생 시간으로 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곤 한다.

바로 이런 내 자신에게 이 책은 돈이 주머니로 들어올 수 있도록 하는 그래서 책제목인 너무 인상적인 <머니인담>이다.

많은 돈들이 내 주머니로 들어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이야기들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돈과 관련하여 뭔가 필요한 이야기들을 이 책을 통해서 많은 것을 얻으리라 확신해본다. 읽기 시작함과 동시에 끝까지 그리 부담을 느끼지 않으면서도 편하고, 즐겁게 읽을 수가 있고, 투자에 대한 지식을 스스로가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내용 전개가 돈쌤과 인담의 대화 형식을 통해 전달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더 가까워지게 한다.

마치 읽는 사람도 당당한 주인공으로서 아니면 대화를 주재하는 위치에서 바라볼 수 있어 쏙쏙 들어오게 한다.

그렇다면 이 책은 돈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책이라 할 수 있다.

돈을 내 호주머니에 가득 담을 수 있도록 하는 즉, 투자를 하는데 있어 미리 준비해야 할 모든 이야기들이 담겨 있는 필수적인 지혜서라 할 수 있다.

돈과 관련한 수많은 책들이 존재한다.

그렇지만 너무 어렵고, 부피가 많고 그래서 많이 읽고 대하기가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 책을 그냥 쉽게 대할 수 있고, 시작하다 보면 바로 끝까지 연결이 되어 진다.

그렇다고 한다면 가장 의미가 있으면서도 확실하게 돈의 투자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비록 매달 받는 월급으로 5식구가 살아가야 하지만 그런 가운데에서도 아주 조금이지만 투자의 지혜와 함께 돈의 씀씀이와 저축 등에 대해서 확실한 정보가 되었음을 고백해본다.

정말이다 너무 무리하게 덤비는 것이 아니라 확실한 투자지혜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확실한 책임으로 머니인담하였으면 한다.

그 동안 별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돈과 투자 등에 대한 여러 지혜들을 대화라는 형식을 통해 나누는 이야기속에서 자연스럽게 풀어헤치고 있어 너무 이해가 잘 되었다.

특히 곳곳에 표현되고 있는 투자와 관련한 속담과 격언의 의미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도 되어 좋았다.

이 책을 통해서 돈과 더욱 더 가까워지면서 내 자신도 머지않아 머니가 주머니로 많이 인하는 그런 생활이 되도록 노력해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