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이기는 50가지 심리학 - 직장인의 필승노트
에노모토 히로아키 지음, 이용택 옮김 / 토네이도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회사를 이기는 50가지 심리학을 읽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장생활에 임하고 있다.

예전에야 남성이 주가 되었지만 지금은 남성, 여성 할 것 없이 누구에게나 직장생활을 통해서 뭔가 보람과 함께 소득을 얻어서 더 멋진 삶을 살기 위해 꼭 필요한 모습이라 할 수 있다.

내 자신도 벌써 고등학교 졸업하면서 바로 직장에 들어갔기 때문에 바로 40년이 지났다.

참으로 어렵고 힘든 과정은 물론이고, 중간에 야간대학 공부를 하였고, 중간에 직장을 새롭게 바꾸어서 오늘에 이르고 있어서 직장에 대한 그 누구보다도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 할 수 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는 자신이 선택한 직장에서 살아남고, 더욱 더 승진하기 위해서 필히 해야 할 것들을 갖추어야 하는 등의 많은 지혜와 결단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면서 보이지 않는 치열한 경쟁을 해야만 하는 현실에서 적응하고 이겨나가기 위해서는 나름대로 확실한 지식과 지침을 가져야만 한다.

결국은 직장과 직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확실한 심리 구조와 함께 필수 심리적인 요소를 바탕으로 한 확실한 전략을 갖춘다면 자연스럽게 앞서가리라 확신한다.

바로 현대의 직장 즉, 회사에서 그저 끌려가는 사람이 아니라 당당하게 회사를 지배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직장인의 반드시 갖추어야 할 성공법칙이 50가지나 제시하고 있으니 각자에 맞는 성공법칙들을 선별하여 확실하게 지켜나간다면 최상의 결과를 얻어내리라 확신해본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회사에서 독주하기란 결코 쉽지가 않다.

함께 하는 또는 상대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서 가장 확실하게 자신감을 갖고서 대하려면 무작정은 절대 안 된다.

가장 확실한 필수적인 심리 전략을 적극 활용하여서 적극적으로 대처해야만 한다.

바로 이렇게 하는데 그냥 일반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고도의 여러 심리기술을 적극 활용하여서 진정한 승리자로 거듭 날 수 있다면 아마 최고 모습이라 할 수 있다.

경쟁하는 회사 사람들과 당당하게 맞서서 이겨갈 수 있으려면 당연히 상대방의 심리구조를 확실하게 파악하고서 적절하게 대처해 나갈 수 있다면 최고의 모습일 것이다.

이와 같이 내 자신과 함께 하는 상대방도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전략을 포함하여서 앞서 나가는 탁월한 생존 전략을 포함하여 시의적절한 심리 기술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멋진 선물을 주리라 확신한다.

서로가 윈윈(win-win)할 수 있다면 당연히 우리들이 가져야 할 핵심적인 최상의 모습이라 할 수 있다.

바로 이러한 최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만들도록 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이 책에 제시되어 있다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지금 회사를 다니는 사람들은 그 비법을 이 책을 통해서 확실히 자기 것으로 만들고, 현실에 적응하여 원하는 최고 회사인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