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남자들의 옷차림 전략
토가 히로쿠니 지음, 김지혜 옮김 / 이보라이프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성공하는 남자들의 옷차림 전략』을 읽고

내 자신 벌써 환갑의 해를 맞아 얼마 전 지나갔다.

가족끼리 식사를 하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대체를 하였지만 많은 것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 나이가 되도록 나를 키워주신 오래 전에 돌아가신 부모님, 그리고 벌써 32년째 내 자신 곁에서 내조하고 있는 아내와 슬하에 딸 세 명들과 행복한 시간을 갖고 있다.

집에서는 유일한 남자이다.

여자만 4명이다.

그렇다면 당연히 나에 대해서 더욱 더 관심을 갖고 있다 할 수 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남자여서 그런지 별로 옷차림 등에 신경을 쓰지 않는 편이다.

유행을 포함하여 새로운 패션 등에 대해서 거의 문외한이라 해도 할 말이 없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핀잔을 무수히 듣고 있다.

특히 나이가 들었어도 여자들 세계에서는 아직도 몸매를 포함하여 각종 의상 등에서 앞장서 나가고 있는 아내의 잔소리를 많이 듣고 있다.

다행히 하는 일이 학생들과 함께 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비교적 정장과 함께 단순한 모형을 선호하다 보니 그럴 수밖에 없다는 것이 내 개인적인 마음이다.

이러한 내 개인적인 생각과는 아주 다른 모습으로 보고, 관여하고, 잔소리 해대는 아내에게 항상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다.

가끔씩 옷을 고르고 구입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고 있다.

어쨌든 여자들만의 가장 관심사인 남자들의 옷차림 등 외모에 관한 다양한 지식과 전략 등을 대할 수 있는 아주 소중한 시간이었다.

아무리 속이 꽉 차있어도 옷차림 등 외모로 비치는 모습이 그에 합당하지 않으면 어디까지나 덜 된 모습으로 오인하면서 제대로 인정을 받지 않는다면 이것은 분명 문제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어 매우 좋았다.

우리들이 원하는 성공인생에 있어서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옷차림 전략 등에 대해서 공부할 수 가 있었고, 내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최강의 비즈니스 스킬이 나의 옷차림이 되겠다는 확신도 갖게 되었다.

그렇다고 한다면 이제부터라도 지금까지의 나 자신의 옷차림 전략을 과감하게 수정하여서 대처해 나가야겠다는 다짐도 갖게 되었다.

어떤 일을 하든지, 어떤 사람들을 만나든지 그 첫인상을 확실하게 줄 수 있는 옷차림에 대한 다양한 전략과 스킬을 익힐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이었다.

앞으로는 책에서 제시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하여 좀 더 세련되면서 많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내 자신의 진지한 모습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도 더욱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각오도 마음속으로 다지기도 하였다.

적절한 몸 관리와 함께 그에 확실하게 맞는 성공하는 남자가 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옷차림 전략을 통해서 계획하고 꿈꾸는 남자들의 큰 꿈을 확실하게 쟁취해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도 피력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