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제 먼저 끊으셔야겠습니다 - 아무도 말하지 않는 건강기능식품의 진실
명승권 지음 / 왕의서재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비타민제 먼저 끊으셔야겠습니다』를 읽고

난 개인적으로 우선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우선 먹고 있지 않다는 데에 안심과 함께 앞으로도 더욱 더 건강관리를 위한 바른 생각과 활동을 꾸준히 해나가야겠다는 생각과 다짐을 하게 되었다.

아울러 ‘이 세상에서 건강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라는 평소의 생각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도 되었다.

그리고 현 상황을 그대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정확한 실상을 근거로 하여서 정말 쉽지 않은 조목조목 따지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모든 것을 용기 있게 파헤쳐 이런 멋진 책으로 그 실상을 확실하게 보여준 저자께 큰 박수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동참해주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을 가져본다.

역시 우리 인간에게는 건강한 모습이 최상위라 할 수 있다.

아무리 지위가 높거나 재력이 크다 할지라도 건강이 뒷받침되지 못한다면 큰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반면에 아직 지위나 재력이 없다 할지라도 건강이 확실하게 뒷받침이 된다면 꿈과 희망을 갖고 더 열심히 생활해 나갈 수 있는 강력한 바탕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자신의 몸을 위해서 몸에 좋다고 하면 그 무엇이든 맹신하면서 자기 것으로 만들려는 욕심을 갖게 된다.

책에서 소개하면서 이야기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맹신하면서 오늘도 열심히 먹고 있는 사람들도 이 책과 함께 한번 냉철하게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그리고 음용 여부를 결정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개인적으로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비타민 C, 종합비타민제, 홍삼, 오메가-3 보충제,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 보충제, 칼슘 보충제, 유산균제를 먹고 있지 않다.

그래도 나이가 환갑인데도 아직 건강하다.

그렇다면 저자가 진단하고 책으로 안내한 내용들이 신빙성이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부분적으로 성과도 있겠다고 생각하지만 전반적으로 똑같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은 어떤지 조금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역시 우리 건강의 첫째 조건은 본인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달렸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확실한 공부를 할 수 있는 그런 시간도 가져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바로 이런 의미 있는 책을 통해서 그 세계를 확실히 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을 가져보았다.

어디를 둘러보아도 반드시 눈에 띠는 건강기능식품 판매소를 보면서 자신만의 진정한 건강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번 고민해보면서 가장 적절한 방법 등을 찾는 노력을 통해서 새롭게 도전해 나가는 그런 최고의 시간을 만들고 강력한 실천을 해나갔으면 한다.

여태 몰랐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확실한 정보 공부로 개인적으로 유식해져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