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셀링 마인드
나종호, 김성회 지음 / 책든사자 / 2010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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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밀리언셀링 마인드」를 읽고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역시 가장 핵심적인 것은 바로 의식주(衣食住)해결일 것이다. 그렇다고 한다면 바로 이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바로 경제 활동이고 경제행위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바로 가질 수는 없다. 왜냐하면 사람의 욕망을 채워줄 수 있는 자원은 한정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장 바람직한 선택을 하면서 가장 효율적인 경제활동을 해야 하는 이유이다. 그리고 현대를 살아가는 경제 주체들인 생산주체인 기업이나 소비주체인 개인들은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어서 성공할 것인가가 솔직히 가장 중요한 목표가 아닌가 생각을 해본다. 그러나 생각한대로 돈을 많이 버는 기업이나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음을 본다. 따라서 가장 바람직한 경제 활동에 대한 꾸준한 공부를 하면서 대비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즉 기업이나 개인이나 돈을 벌어 성공하는 방법은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라 아주 쉽고 명쾌할 수 있다. 그것은 철저하게 고객중심으로만 하면 된다. 그러나 고객중심이 중요하다는 것을 머릿속으로만 인식하고 실제로는 실천을 하지 않기 때문에 돈을 많이 벌지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고객중심의 빅 마케팅은 이론이 아니라 바로 습관이고 실천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가장 큰 화두는 건강이다. 아울러 환경과 안전, 편리함과 즐거움 속에 살아가가기를 원하고 있다. 그렇다고 한다면 기업들은 바로 이런 현대인들의 욕구와 관련된 사업에 투자를 해야 돈을 벌 수 있게 된다. 또 각 개개인은 이런 사업 분야에서 가장 강한 경쟁력이 있는 회사의 주식을 사면 투자 수익을 낼 수 있다. 바로 이러한 내용들이 습관적으로 실천해 나감으로써 밀리언셀링에 올인할 수 있는 것이다. 과감히 우리의 마음을 확 바꾸어야만 한다. 생각의 중심을 고객 즉 소비자에게 맞도록 이동시켜서 소비자의 마음을 빠르게 읽는 기업이 앞장 설 수밖에 없게 되어 있다. 21세기는 결국 소비자의 시대이다. 따라서 기업들은 급변해 나가는 소비자의 환경에 대처해 나가는 과감한 투자와 함께 변화가 요구된다. 세계화, 기술혁신, 디지털 지식 등에 급변하는 시장상황과 소비자 욕구 변화에 맞춘 능동적인 변화를 해 나가야만 한다. 소비자들도 과거 마케팅에서 탈피하여 인터넷과 정보기술로 무장한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과 욕구 수준에 적절하게 맞추어 나가 진정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그런 고객중심의 총체적인 마케팅인 빅마케팅에 사운을 걸어야 할 것이다. 책에서 제시한 밀리언셀링 마인드를 위한 10단계 과정을 통한 자세한 사례와 함께 해답을 제시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독서시간이었다. 모두가 ‘소비자는 왕이다.’라는 마음으로 소비에 임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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