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습관 - 성공하는 인간관계와 비즈니스를 위한 21가지 법칙
토마스 레오나드 지음, 이홍재 옮김 / 평단(평단문화사)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긍정의 습관」을 읽고

생활해 나가면서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습관, 소극적인 것보다는 적극적인 자세, 수동적인 모습보다는 능동적인 태도로 임하는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는 것을 평소 강조하면서 내 자신도 이런 모습으로 가려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긍정적인 습관의 자세를 만드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긍정적인 습관의 자세를 만들기 위해서는 확고한 자신만의 인격 수양과 함께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이러한 긍정의 습관을 만드는데 필요한 21가지에 이르는 법칙을 내세워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이 책인 것이다. 물론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21가지 법치이 100% 정답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이 책에 제시되어 있는 내용들을 선별하여서 실천해 나간다면 분명코 긍정의 습관을 만들어 가는데 많은 도움을 주리라 확신한다. 하고자 하는 일에 최대한 열심히 임함으로써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모습의 ‘현실에 집중하면 불안은 사라진다.’ 하고자 하는 일을 이루었을 때는 최대한 즐길 수 있는 ‘원하는 것을 손에 넣었을 때 당당히 즐겨라.’,  내 자신이 먼저 다른 사람들에게 배려를 하거나 봉사를 하였을 때 느끼는 흐뭇함의 ‘남에게 이익을 주면 나도 행복해진다.’, 내가 갖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발휘했다면 당당하게 그 능력에 대한 결과를 요구할 수 있는 모습의 ‘능력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요구하라.’, 이왕 하는 일이라면 그 분야에서는 최고의 모습으로 행동할 수 있는 ‘항상 프로처럼 일하라.’, 내 마음 속에 잠재되어 있는 무궁무진한 힘을 끄집어내는 활동을 하는 행동가로서의 나의 모습인 ‘내 안의 에너지 버스를 믿어라.’, 행동을 하고서 후회하는 못난 인생을 살지 않겠다는 각오의 ‘후회로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한걸음 한걸음으로 해서 멀리 가듯이 작은 것들이 모여 큰일을 이루는 자세로 행동해야 하는 ‘작은 일을 소중히 다루라.’, 사람은 완전할 수 없기 때문에 부족한 점을 꾸준히 보완하는 자세로 임하는 멋진 모습의 ‘자신의 단점을 인정하고 사랑하라.’, 다른 사람보다는 앞서가는 혜안으로 개척해나가는 진취적인 모습의 ‘한 발 앞서 나가라.’, 내 자신이 환경 탓을 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을 바꾸어 개척해나가는 모습의 ‘환경을 바꾸면 생각이 변한다.’, 진실은 언제 어디서나 알아주기 때문에 당당한 모습으로 행동해야 하는 ‘진실은 항상 정직하게 전달하라.’, 열정으로 임했을 때 그 모든 것이 바로 이루어지게 할 수 있는 것이라는 ‘열정을 낭비하지 마라.’,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최고가 되는 멋진 모습의 ‘나의 분야에서 선수가 되라.’ 등이다. 다시 한 번 이런 윈칙들을 되새기고 생활해 감으로써 나 자신 명실 공히 내 인생의 확실한 주인공으로서 역할을 해나가리라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