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암시 - 인생을 변화시키는 긍정적 상상
에밀 쿠에 지음, 김수빈.최준서 옮김 / 하늘아래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인생을 변화시키는 긍정적 상상 자기암시」를 읽고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라는 말을 하루에 스무 번씩 반복하게 되면 바라는 목표가 이루어지고, 성공도 이루어질 수 있다라는 말에 전폭적으로 공감을 하고 있다. 벌써 20년 이사 교직에 근무하면서 학생들에게 가장 강조하고 있는 내용 중에 하나가 바로 이런 잠재의식의 힘이다.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고 있는 힘이 바로 10-20%내외라면 결국은 80-90%는 우리 의식 속에 잠재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 잠재되어 있는 힘을 끄집어 낼 수 있다면 정말 그 모든 것을 다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꾸준히 강조해오고 있다. 이런 상황 하에서 이번 읽은 자기암시라는 이 책은 바로 나의 이런 내용들을 뒷받침해주는 이론적인 구실을 해주는 것이어서 매우 뜻이 깊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긍정적인 상상의 힘을 바탕으로 하여 자기 내부의 무한한 힘을 다스릴 수 있는 마음의 치유와 변화라는 자기 계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어 모든 사람들이 여기에 제시되어 있는 법칙들을 생활화해나간다면 분명코 자기가 바라는 바 모든 목표를 이루어 낼 것이라는 확신을 갖는 바이다. 우리가 이왕이면 주어진 일을 반복하면서도 적당히 하는 것보다는 적극적, 긍정적, 능동적, 낙관적인 자세를 가지고, 내부의 자기 암시의 힘을 바탕으로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켜 나갔으면 한다. 자신이 원하는 몇 가지 목표나 꼭 해야 할 일들을 적은 생각이나 행동들을 거울을 보면서 아니면 스스로 큰 소리로 읽으면서 반복하는 활동이 결국은 그와 똑같이 되어 지게 한다는 것이 그 결론인 것이다.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기에 누구나 시도할 수 있고, 누구나 그 결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에 적극적으로 권하는 바이다.

내 자신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는 메시지 중의 하나에 이런 것이 있다.

나( 이름  )의 신조-1.나는 목표가 있다. 2.나는 적극적(=긍정적)이다. 3. 나는 부지런하다. 4. 나는 끈기가 있다. 5. 나는 합리적이다. 라는 글귀를 적은 것이다. 그러면서 이 글귀를 수시로 반복하여서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자꾸 반복하게 되면 저절로 생각과 행동으로 이어지게 되고 그 결과도 좋은 모습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우리 자신이 자신의 진정한 주인공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바로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직접 만들어나가야 하는 것이다. 인생을 변화시키는 긍정적 상상인 자기암시 방법을 통하여서 성공적인 인생을 만들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아울러서 학생들을 교육하는데 있어서도 더욱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더 공부해야겠다는 생각도 갖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