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대 박사가 들려주는 위즈덤 스토리북 - 인생을 바꾼 지혜의 터닝포인트
윌리엄 베너드 지음, 유소영 옮김 / 일빛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위즈덤 스토리북』을 읽고




사람들이 일생을 살아가는 동안 항상 좋은 일만 있을 수가 없다. 살다 보면 갑작스레 일어나는 어려운 일도 수도 없이 일어나는 것이다. 이러할 때 무언가 도움을 얻을 수 있고, 힘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된다면 오히려 단단한 인생을 만들어 갈 수가 있는 것이다. 세상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다. 모두 다 각자의 인생에 대한 나름대로의 생각과 행동으로 생활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앞서 간 이 세상에 훌륭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의 이야기는 우리들 가슴에 훨씬 더 감동적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고, 행동하지 못했던 것을 먼저 생각하고 실천함으로써 이 세상에 큰 업적을 남겼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런 훌륭한 인물들의 업적들을 내 인생의 지표나 좌우명으로 삼아서 내 자신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은 기회가 될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런 면에서 이 책에 소개하고 있는 인생의 지혜가 가득 담긴 수많은 이야기들은 우리들에게 단단하게 어필하고 있는 것이다. 내용도 길지 않고, 관련 짧은 일화를 소개함으로써 훨씬 우리에게 친근하게 다가오게 하고, 그리고 마무리를 다시 [마음에 새기는 하버드인의 지혜]라는 것으로 하여 정리해주고 있어 확실하게 나의 것으로 확인시켜 주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편편마다 좋은 영어 격언 한 구절을 제시함으로써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는 좋은 구성으로 되어 있어 전혀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책이다. 따라서 모든 계층의 사람들에게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훌륭한 저술이라 확신한다.

내 자신도 단편적으로 아는 이야기들이 많았지만 목표, 자신감, 성공, 사색, 발상, 용기, 감동, 성찰, 노력, 기회 등 10개 섹터로 나누어 관련 인생의 지혜를 소개하고 있어 더 마음으로 다가오게 하고 있다.

다양한 교훈과 풍성한 삶의 가치가 가득 담겨진 이 책의 내용들은 언제 어디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앞으로 여러 차례 접하는 시간을 통하여 내 것으로 만들어 보겠다는 다짐을 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많은 학생들에게도 계기 교육 등을 통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이 큰 꿈을 갖고 그 꿈을 향해 정진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적극 활용해야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역시 좋은 책은 이렇게 큰 감동을 주는 것이고, 주변에까지 확산해 나가는 것이 아닌 가 해서 흐뭇한 마음을 갖게 된 독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