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력 시크릿 - 시작하는 순간 인생이 달라지는 비밀
이하율 지음 / 라온북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하율 저의 『행동력 시크릿』 을 읽고

진정 대단한 저자이고, 참으로 멋진 자기계발 및 행동학의 참 책이라 할 수 있다. 

나 자신 칠십이 넘었고, 그 동안 책을 좋아했으며, 젊었을 때 누구보다도 열심히 도전과 함께 꿈을 갖고 부지런히 시간을 보냈던 사람 중의 하나였기 때문에 이 책을 보고 읽고 느끼는 솔직한 심정인 것이다. 

참으로 저자는 우리 보통 사람들이 생각할 수 없는 마인드를 갖고서 이를 바로 행동력을 통해서 실제 이뤄낸 그렇게 하여 성공적인 저자 나름의 인생을 만들어냈기에 말이다. 

두려움이 많던 대학생 시절에 저자의 인생이 바뀌게 된 계기는 바로 한 페이지를 바꾼 책 한 권에서 시작하여‘행동하는 인간’으로 진화했다고 한다. 

그리하여 첫 책을 썼는데 바로 《나는 날마다 최고의 나를 만난다》로 수많은 독자에게 용기와 자존감을 선물했던 그녀는, 이 번엔 두 번째 책 《행동력 시크릿》을 통해 ‘어떻게 나답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혼자 국내 여행조차 두려워하던 시절을 지나, 100일간 17개국 53개 도시를 누빈 세계 여행가가 되었고, 8번의 미인대회 끝에 세계 무대에 선 한국 대표가 되었다고 한다. 

또 10번의 마라톤 도전 끝에 풀코스를 완주하며 ‘한계는 마음이 만든 허상’임을 증명했다. 

그녀는 10년간 15개의 직업을 경험하며 ‘삶의 실험가’로 살았고, 2,000권의 독서를 통해 ‘행동의 철학자’로 성장했다. 

그 과정에서 깨달은 진리는 단 하나였다고 한다. 

바로 “자존감은 생각이 아니라, 행동에서 만들어진다.”였다. 

현재는 대학원에서 중독 심리학을 연구하며, ‘습관의 심리’와 ‘행동의 메커니즘’을 체계화하며 공부하고 있다니 진정 대단한 학구파이며 행동인이라 할 수 있다. 

저자의 목표는 누구나 ‘진짜 나’로 살아갈 수 있는 행동력의 시스템을 세우는 것이다.‘

나다움으로 살아가기 위한 실천의 설계서’라고 묻고 있다. 

우리 인간이 젊을 때는 솔직히 행동 실천력이 강력함을 자랑한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그 힘은 약화되면서 무력화 되어가는지 한 번 쯤 냉철하게 짚어보고 생각해보았는 지 모르겠다. 

바로 이러한 중년층 노년층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행동력 시크릿을 점검해보고 그것을 다시 발굴해 부활하여 새롭게 출발하는 시간으로 삼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바로 저자는 자신이 직접 겪은 10년간의 도전과 실패, 그리고 재도전을 통해 행동의 심리학적 원리를 증명하면서 상세하게 그 과정을 밝히고 있어 쏘옥쏘옥 들어오게 만든다. 

이 책속에는 우리가 새로운 결심을 갖고서 행하고 3일을 잘 넘기지 못하는지, 왜 목표를 앞에 두고 주저하는지를 심리학·뇌과학·습관학의 언어로 해부하고 있으며, ‘움직이는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는 실천의 철학을 제시하고 있다. 

요즘 대세로 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시대에도 인간만이 가진 마지막 무기, 그것은 ‘행동력’이라고 강조한다. 

오직 자신만의 행동력만이 자신만의 인생이 달라지는 비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저자가 말하는

“생각이 변해야 인생이 바뀐다는 건 반쪽짜리 진리다. 행동이 변하지 않으면 어떤 변화도 없다.”

정답은 바로 이 책을 펼치는 순간 AI가 대체할 수 없는 당신만의 무한한 가능성 발견하면서 활짝 열리고 바로 행동으로 나아갈 것이다! 

그러므로 반드시 이 책을 곁에 두고 펼쳐야만 한다. 

바로 인생이 확 달라지기 위해서라도...건투를 기원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