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 개정판
박상미 지음 / 특별한서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상미 저의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을 읽고

이 세상 유일무이한 나 자신이지만 절대 혼자 살아갈 수는 없는 법이다. 

당연히 일정한 기간 동안 가정에서의 부모와의 함께 하는 단계를 거치면 사회로 나가서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밖에 없다. 

그런데 문제는 사회활동을 해나가는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고 생활할 때 항상 좋은 일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물론 나 자신은 원칙적인 마음과 자세로서 아주 열심히 생활한다고 하여도 상처받고 마음 아퍼하는 일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전혀 예상하지 않았는데 벌어지는 불가항력적인 일도 생긴다면 기가 막힐 일이다. 

바로 이러할 때 나 자신이 스스로 극복해 나가면서 소중한 나만의 인생을 잘 살아가기 위해서는 특별한 각오와 다짐은 물론이고 나름의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다. 

그리고 얼마든지 운명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다. 

뭔가 나에게 부족하다면 그걸 찾아서 사전에 조금씩 나만의 것으로 만드는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나 자신만의 훌륭한 습관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그렇게만 된다면 건강이든지, 마음이든지, 내 하고 싶은 일이든지 다 가능하다는 확신을 가지면 된다. 

중요한 것은 바로 이러한 자신만의 능력을 갖고 있으며, 반드시 해낼 수 있다는 믿음과 행동의 실천력만 보여주면 되는 것이다.

아직 이런 내용들이나 경험이 부족하다면 바로 아주 소중한 선물의 책이 출판되었다. 
"내 마음의 근육량은 얼마나 될까요?” 라며 

〈세바시〉, 〈박상미 라디오〉 등 유튜브 누적 조회 수 7천만 회

소중한 내 인생을 잘 살기 위한 심리상담학자 박상미의 셀프 치유 안내서 및 감정 수업을 담고 있다. 

몸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근육을 기르듯, 마음 건강을 위해서는 내 마음의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야 한다면서, 얇고 잘 깨지는 마음 그릇 때문에 상처받고 아파하는 이들을 위해 오랜 상담 경력을 바탕삼아 마음 치유에 관한 모든 것을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한 권의 책에 담아낸 것이다.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은 저자의『마음아, 넌 누구니』 워크북&필사노트 에디션으로, 독자들의 요청에 따라 원고를 깁고 더하여 우리의 마음을 점검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만든 소중한 책이다. 

저자는 직접 친필로 써서 선물하였다.
“당신의 마음이 지닌 치유 능력을 믿으세요. 
당신의 마음은 거대한 우주예요. 
아픔을 이겨낸 당신의 마음이 가족과 친구들의 마음까지 살려낼 수 있을 거예요!” 라고 말이다.과거의 상처 등 나 자신에게 어려움이 닥쳤을 때에 내 삶의 주도권을 빼앗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나의 마음 근육을 튼튼하게 길러야 한다고 강조한다. 

따뜻한 내면 치유 가이드와 같은 이 책은 거절의 기술, 감정에 이름 붙이기, 걱정 버리기 연습, 사고 습관 만들기와 같이 작은 노력만으로도 상처받은 내 마음을 돌보는 해결방안을 수록했다. 

아울러 단순히 읽어만 가는 책이 아니라 독자들이 직접 질문에 답하며 내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워크북 페이지를 더해 셀프치유가 가능하도록 구성했기 때문에 스스로 자신을 점검하고 치유해 나갈 수 있는 최고 기회라 할 수 있다. 

선물로 필사노트도 제공하고 있어 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우리 각자 마음속에는 고유의 놀라운 치유 잠재 능력이 잠들어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깨닫는 기회와 함께 그 치유 능력을 스스로 일깨워 내가 원하는 건강하고 튼튼한 나로 되는 법을 확립하기를 기대하면서 강력하게 추천한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