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 효과
댄 토마술로 지음, 윤영 옮김 / 힘찬북스(HCbook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댄 토마술로 저의 [긍정 효과] 를 읽고

‘긍정확언’이라는 것이 있다.

내가 당면한 꼭 하고 싶은 것을 문구로 만들어 매일 나 자신에게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이다.

나는 산책 중 운동하면서 운동기구 중에서 거꾸로 매달리기에서 두발로 걸고 매달리면 푸르른 넓은 하늘이 시야로 확 펼쳐진다.

그 하늘을 보면서 외친다.

“ 나는 나 자신의 욕심을 버리고 내리고 줄인다.

대신 주변에 배려하고 사랑하고 봉사한다.

이를 적극적 긍정적으로 실천한다.

나는 할 수 있다! 아이 캔두 잇! 파이팅!”이라고 말이다.

바로 나 자신에게 외치는 긍정의 힘을 주문하는 것이다.

의외로 푸른 하늘을 보면서 당당하게 외치면 분명코 그렇게 되리라는 확신을 갖게 된다.

바로 그런 확증을 갖게 되는 것은 심리학으로 보고 느끼는 긍정의 힘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생활하면서 이왕이면 부정적인 사고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자세가 자신의 불안을 극복하고 성공으로 가는데 효과적인 활력 도전 메시지가 되리라 확신한다.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화 되는 것은 우울증, 불안장애 증세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데 있다.

특히 20대 청소년 층의 비율이 단기간 높은 비율로 증가하고 있어 그 대책이 시급하다.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해야 할 40-5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아 모든 연령대에 걸쳐 우울증과 불안 증세에 시달리는 것은 사회의 매우 큰 불안 요소라 할 수 있다.

만성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 증세를 그대로 방치헤서는 절대 안 된다.

바로 건강의 적신호가 되면서 우리 삶의 모든 것을 놓칠 수가 있다는 것을 명심한다면 이를 극복하기 위한 ‘긍정의 힘’을 이야기해야 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어야만 한다.

긍정적으로 관점을 바꾸고 더 넓은 의미의 희망과 행복을 안고 살아가면 어떨까라고 물어보고 그에 대한 해답을 찾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인지 행동 요법(CBT)과 긍정 심리학을 바탕으로 부정적인 생각을 극복하고 스트레스를 줄여 자존감을 높이며 평안을 찾도록 도와준다.

전통적인 심리학이 우리의 약점에 초점을 맞추지만, 긍정 심리학은 우리의 장점에 중점을 두어 의미 있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 최첨단 연구와 스토리텔링을 결합하여 읽는 이들이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도구를 제공한다.

우리가 하루동안 하는 생각 중 80%가 부정적이기 때문에 이것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부정적인 생각을 줄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늘이고 심리학과 인지행동치료를 적용하여 극복하려 한다.

단순히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하세요'라는 조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챕터마다 구체적인 방법과 생각하는 관점을 알려주고 현실적으로 바뀔 수 있도록 쉽게 알려준다.

스스로를 믿고 주체적으로 행동하는 희망(Hope),

과거의 성공을 이용하여 자신감 갖는 유능감(Empowerment),

현재의 유연한 사고방식을 키워 준비성과 용기 기르는 회복탄력성(Resiilience),

과거를 설명하고 미래를 기대하는 방식을 전환하여, 균형감과 확신 얻는 낙관주의(Optimism) 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동시키기 위해 이 네가지 방법 ‘HERO기술’을 통해 내 안의 잠들어 있는 이 자원들을 깨우고 개발시키고 조절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가장 실용적이고 명확한 방법으로 당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한다.

불안과 부정을 희망과 성공으로 바꾸는 긍정의 힘이 이 책속에 들어 있다!

일독을 강력히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