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 사람은 하는 일마다 잘될까?
김재성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재성 저의 [왜 그 사람은 하는 일마다 잘될까?] 를 읽고

모든 사람은 자기 인생에 있어 반드시 성공하는 사람이 되기를 강력하게 희망한다.

그래서 꿈과 목표에 “성공”이라는 화두가 반드시 삽입된다.

하지만 성공은 그리 쉽게 아니 저절로 그냥은 절대로 오지 않는다는 점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분명 뭔가 달라야만 한다.

이것은 모두가 인정할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차이는 반드시 있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시작부터 바로 뭔가 잘 되는 사람들의 비밀을 찾아 성공의 흐름에 올라타 한시 빨리 출발하는 사람이 앞서 나갈 수 있다.

바로 그 점이 중요하다.

‘왜 그 사람은 하는 일마다 잘되고, 성공의 길로 가는 걸까?’ 이다.

바로 그 잘되는 사람들의 비밀과 성공의 길로 가는 방법을 확실하게 알 수 있다면 최고의 우군을 얻는 길이다.

바로 그 비밀과 방법을 시원하게 밝혀주는 좋은 책이 출간되었다.

서울대 컴퓨터 공학부를 졸업하고 맥킨지 컨설턴트, 제일기획을 거쳐 현재 카카오에서 근무하고 있는 인재인 저자는 그간 몸담아왔던 회사에서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삶에서 성공하는 좋은 태도, 개선이 필요한 태도를 분석했다.

그리고 올바른 목표 설정과 삶을 대하는 자세, 주변 사람을 대하는 태도, 일을 처리하는 자세에서 성공과 실패가 갈린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성공하는 사람, 실패하는 사람의 특성을 뚜렷이 비교해 드러낸 뒤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개선해나간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역설한다.

이같이 이 책은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평소 태도와 일하는 모습을 극명하게 대조함으로써 지금까지 성공에 가까워지지 못한 이유를 살펴보고, 성공의 추세에 올라타도록 해준다.

실패의 고리를 끊고 성공으로 옮겨가는 데는 대단한 변혁이 필요한 게 아니라 평소의 사소한 습관과 태도를 바꾸면 된다고 이야기 한다.

얼마나 쉬운 길이고 방법인가?

그대로 제시해주고 평소 생활속에서 그대로 실천하라고 한다.

우리는 그대로 실천을 통해서 나만의 굳건한 평소의 자연스레 나오도록 하는 습관적인 행동으로 만들면 되는 것이다.

내가 교육 현직에 있을 때 실시해보았던 “나의 신조”라는 메시지가 있었다.

조그마한 양식의 메시지에 내가 꼭 해야 할 행동 5가지를 적었다.

1. 나는 목표가 있다. 2. 나는 적극적이다. 3. 나는 부지런하다. 4. 나는 끈기가 있다. 5. 나는 합리적이다.

마지막에는 “盡人事 待天命(진인사 대천명)”을 적었다.

이 메시지를 거울이나 책상 앞 책꽂이에 붙이고 하루에 몇 번씩이라도 이 메시지를 볼 때마다 소리내어 읽도록 주문하였다.

결국 이 문구가 학생들 머리 속에 각인됨과 동시에 행동으로 나올 수 있도록 유인한 것이다.

“나는 부지런하다!”하고 계속 외치게 되면 결국 부지런할 수밖에 없도록 습관으로 만들기 위한 것인데 꽤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와 같이 자연스레 잘되는 사람들의 비밀과 성공의 길로 가는 방법을 이런 식으로 나만의 평소의 습관과 태도로 만들 수 있다면 아주 쉽게 성공으로 가는 사람과 잘되는 사람들의 대열에 당당하게 합류하게 되리라 확신한다.

본문에는 To do list를 만드는 방식, 체크인&체크아웃 계획법 등 일할 때 성과를 높이는 방법들도 넣었기 때문에 이를 적극 활용하면 좋겠다.

평소 태도와 일할 때의 모습에서 발견한 사소한 성공 습관 vs 실패 습관 20가지가 아주 잘 제시되어 있다.

저자가 강조하는 성공의 요소는 역시 각자 본인의 ‘장기적 안목의 중요성’과 ‘치열한 행동’이란 점을 꼭 명심해야만 한다. 실패도 성공도 자신의 선택의 결과와 끈기있는 노력의 과정에 의해서 만들어진다는 점이다. 이 책을 계기로 자신의 생활 습관과 삶의 태도를 돌아보는 시간 갖기도, 나름의 큰 성공을 향한 큰 걸음을 내디딘 경우로 앞으로 장족의 발전으로 이어지리라 확신하면서 진심으로 축하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