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 혁명 - 지금 바로 0원으로 AI와 함께 떠나는 어학연수
김영익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영익 저의 [챗GPT 영어 혁명] 을 읽고

나이 70이 다 되었으니 솔직히 많이 남지 않은 시간을 건강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면서 될 수 있으면 최대한 즐기면서 지내려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가끔 지난 시간들을 돌이켜볼 때가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나의 교육과 관련된 내용이다.

전반적으로 어려웠던 시기인 한국전쟁이 일어난 지 얼마 안 되어 태어나 시대적으로 생활환경이 많이 힘들었던 그 무렵이다 보니 공부하기도 쉽지가 않았다.

특히 가정환경도 뒷받침이 안 되면서 결국은 스스로 공부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몰렸고, 더 열심히 노력했던 시간들이 어느 정도 운까지 따르면서 서울로 고등학교 진학이 이루어졌다.

그렇게 하여 나의 사회진출 길이 열렸다.

하지만 계속 공부하기에는 또 시간이 걸려야만 하였다.

야간대학이라는 공부 의지를 갖고 도전한 것이 스물 일곱이었고, 또 하늘의 도움이 있어 교직 자격을 얻게 되었고, 대학 졸업 후에 중학교에서 우리 학생들과 함께 하는 열성적으로 교사의 본분을 다할 수 있었다.

이런 과정에서 공부를 제대로 해본 기억은 별로 없다.

학원은 거의 한 번도 간 적이 없었으며, 돈이 없어서 책도 사 볼 수 없는 어려움의 연속이었기 때문이었다.

다만 주어진 맡겨진 임무에 충실히 하는 성실한 사람으로서 역할을 다했다는 것이다.

교육현장에 여러 문제가 있었다는 점을 인정한다.

각 교과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특히 저자가 진단하다 시피 영어 교과만 보아도 지금은 초등학교에서부터 시작한다니까, 본격적으로 중학교부터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면 고등학교까지 해 십 여 년이 훌쩍 넘었는데도 제대로 영어를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아마도 여전히 “헬로”, “아임 파인, 땡큐. 앤쥬?” 이외에 다른 문장을 사용하여 능숙하게 말할 줄 아는 영어가 많치 않을 것이다.

학교에서 교육은 일방적인 진행에 의존하고 따르기만 하기 때문이다.

자신이 실제 말로 뱉으면서 체험을 통해 익혔다면 나만의 문장으로 남을 수 있겠지만 그전 일방적으로 듣는 것으로만 끝나고, 암기 위주의 수업이다 보니 그런 것 같다.

나도 마찬가지이다.

늦었지만 어떻게서라도 대학공부까지 마쳤지만 그리고 중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하는 교사생활을 행하였지만 영어 실력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그동안 관심을 갖지도 않았을 뿐만 아니라 실생활하면서 영어가 당장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인정은 하지만 방치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가장 두려운 것 중의 하나가 길을 가다가 외국인이 나에게 뭘 묻는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이다.

영어에 자신감이 없기에 그렇다.

그런데 나같은 나이든 사람은 물론이고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 영어는 필수적인 공용어다.

이런 영어 공부를 실패로부터 확실하게 벗어나게 해줄 아주 멋진 성공법에 관한 소중한 책이 발간되었다.

“이 책에 당신의 10년을 아낄 영어 성공법이 있다”

27년 동안 영어 공부에 실패했던 김과장을 영어 천재로 만든 전설!

저자인 슈퍼윌 김영익의 AI시대 ‘영어 절대 성공 법칙’을 밝히고 있다.

가장 비싼 돈과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도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실패를 거듭하고 있는 영어에 대하여 필요한 건 공부법이 아니라 “성공법”이라면 쳇GPT 영어 혁명을 주장한다.

그런데 돈이 하나도 안 든다는데 가장 큰 매력이 있다.

단돈 0원으로 지금 바로 AI와 함께 떠나는 어학연수의 맛을 느껴볼 수가 있다.

이보다 더 쉬울 수는 없다!

영어 회화부터 리스닝, 어휘, 문법, 작문까지 챗GPT에서 찾아낸 영어 절대 성공 법칙이 이 책에 아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너무 쉬운 아니 나만의 것으로 가장 확실하게 만들 수 있는 영어를 말할 수 있는 성공법을 꼭 쟁취하기를 바라면서 강력하게 추천한다.

* 학비공, 손힘찬 강력 추천

* 클래스유 NO.1 강의 ‘인생 영어법’

* 애플, 구글, MS, 나이키, 오라클 등 외국계 기업 회화 바이블

* 회화, 리스닝, 어휘, 문법, 작문까지 챗GPT 영어 핵심 프롬프트 수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