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개정판 리커버 에디션)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배남TV, 손승환 저의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을 읽고

나와 아내 둘만 사는 광주 우리에겐 배달이란 한 번 생각해 본 적이 거의 없다.

벌써 40년 가까이 살아왔지만 예전에 부모님께서 해오신 내려온 식습관 그대로 물려받았고, 지금도 그대로 세 끼 꾸준히 집에서 아내가 직접 손수 마련한 음식에 밥에 아침 식사는 07시에 점심은 12시에 저녁 식사는 18시경에 하고 있다.

물론 행사나 모임이 있는 경우에는 밖에 나가 외식을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집에서 행한다.

그러기 때문에 요즘 유행하는 배달 식품 내용에 대해서는 솔직히 잘 알지 못한다.

그 흔하디흔한 중국식당 내용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파트이다 보니 주말이 되는 금요일 날 출입문에 배달장사 광고판이 걸리기도 한다.

여기 유혹에도 넘어가지 않았으니 우리 집사람 의지가 정말 대단하다.

그런데 이 유혹이 결국 깨진 사건이 일어나게 되었다.

그것도 한 두 번이 아니라 왕창 깨어지게 되었으니 사람 일이란 알다가도 모를 일인 것이다.

서울에 살고 있는 딸이 외손자를 낳으면서 출산휴가를 마치고 외손자 도우미를 강력하게 집사람에게 요구하면서 어쩔 수 없이 딸집에 가게 되었고, 나도 함께 였다.

서울 딸집에 가자마자 먹는 게 거의 끼니 때마다 배달 식품이었다.

아니 먹는 식품 대부분이 배달 식품이라 할 정도로 전화하기가 바빴고, 우리 부부도 어쩔 수 없이 따라갈 수밖에 없었다.

특히 나는 나이도 있고 당 수치도 있어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처지였다.

그런데 치킨, 족발 등 많은 배달 식품들이 그렇게 좋은 내용이 아님에도 별수가 없이 동참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면서 배달 식품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젊은 사람들 위주로 형성되는 외식문화의 현장을 비록 딸집에서 목격한 것이지만 그 이후 함께 식당 등을 돌아다니면서 실제 느낄 수 있었다.

이 책 “작은 가게에서 오직 배달로만 월 2,000만 원 수익 올리는 그들만의 비법”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배달 창업의 성공 방정식을 풀어내고 있다.

오늘도 거리를 열심히 누비는 배달 오토바이의 부지런한 움직임은 바로 배달 장사의 상징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저자는 ‘소자본 1인 배달 창업’을 시작해 현재는 200여 개의 배달형 매장을 출점했고, 또 다른 저자는 교보문고 프랜차이즈 부문 4년 연속 베스트셀러 <프랜차이즈 창업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을 통해 많은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독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끌어낸 후 중국 외식업에 진출하여 큰성공을 거뒀다.

이 저자들은 스스로 배달 창업을 준비하면서 발견한 궁금증과 문제점들을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이 책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또 그동안 알고 지내던 프랜차이즈 대표들과 현장에서 외식업에 종사하는 많은 분과 인터뷰하면서 배달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종합적인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책을 완성한 것이다.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이 책은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을 담은 장사 창업 도서라 할 수 있다.

이 책에는 배달시장에 도전장을 던져라, 적은 투자로 큰 수익을 노려라, 매출을 극대화하는 비법을 배우자, 작은 배달식당으로 1억 매출 달성하기 4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배달 장사의 진짜 부자들 이 책의 파트 4 에서는 작은 배달식당으로 1억 매출 달성하기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했다.

SNS 광고는 필수, 고객과 연결되는 인스타그램 광고, 블로그와 카페 마케팅, 당근마켓에서 상권 내 고객을 잡아라 등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해 놓았고, 실제로 매출 1억을 달성하는 매장들을 소개해 놓았다.

배달전문 음식점 성공 신화는 현실이다.

창업자의 아이디어 하나가 성공으로 이끈다.

신메뉴 개발일 수도 있고 뛰어난 영업 수완이나 남다른 고객관리에서 올 수도 있다.

가정에서도 배달음식을 선호하는 문화로 바뀌고 있다.

서울에 와서 실제 체험하면서 느낀 바로는 바야흐로 식생활은 대부분 배달 음식으로 대체되고 있는 현실이다. 그렇다면 당연히 배달 장사의 배달 전문 창업이 성공의 변수일 수밖에 없다.

이 배달 창업으로 성공을 꿈을 꾸거나 궁금한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이 많은 것을 알려 줄 것이다.

아울러 현재 뭔가 하고 있는 사람도 이 쪽에 대해 궁금하거나 준비하려는 사람, 시작했지만 수익이 나지 않아 고민인 사람도 꼭 읽어야 할 “배달 장사의 진짜 부자들” 이 책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