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합격하는 거꾸로 공부법
곽상빈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곽상빈 저의 [무조건 합격하는 거꾸로 공부법] 을 읽고

이 시간에도 공부에 몰입하는 모든 수험생 및 학생들에게 필승의 응원을 보낸다. 

나 자신도 학생들을 가르쳤던 교사의 직업에서 30 여 년을 봉직하다 보니 우리 학생들 편을 들 수밖에 없다. 

근무할 때에 학생들에게 큰 꿈과 목표를 갖고서 힘차게 도전하여 나가도록 열심히 독려하던 때가 지금 몹시 그립다. 

하지만 그 당시 활용했던 각종 직접 써서 만든 공부와 꿈, 시험, 합격기원 메시지들이 퇴직한 지금도 주변 사람들에게 적절하게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물론 시간이 흘러 세태가 많이 변하기도 하여 여러 방식들이 달라졌음을 인정해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시험 공부에 대한 마인드와 자세 등은 여전히 잘 통한다. 

어쨌든 지금도 이런 공부에 관한 합격 비법에 관한 책을 보면 반가운 이유도 바로 거기에 있다. 

공부는 역시 해본 사람이 가장 잘 아는 법이다. 

실패를 많이 해본 사람이 가장 성공할 수 있는 길이 확실한 편이다. 

따라서 이 책에서 저자가 제시하는 모든 시험에 통하는 최강의 공부기술은 특별히 모든 시험에 합격하는 공부 노하우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그 만큼 저자는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찾은 저자만의 시험 합격 노하우를 갖고 있다 할 수 있다. 

솔직히 수능 6등급에서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최우등 졸업하였고, 변호사, 공인회계사, 감정평가사, 손해사정사, 경영지도사 등 ‘전문직 5관왕’을 달성한 것은 물론이고 총 36개 전문자격증 시험에 합격하였다니 정말 대단한 실력파라 할 수 있다. 

역시 저자다운 남다른 비결이 있지 않을까? 

바로 저자가 각종 시험에서 합격한 저자 나름대로의 공부법인 ‘거꾸로 공부법’을 중심으로 저자가 공부한 방법을 노트 자료와 함께 책에 자세하게 실었다. 

저자 스스로 터득한 거꾸로 공부법을 활용해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변리사 등의 전문직 자격증은 물론 공인중개사 시험과 공무원 시험까지 모든 시험에 합격하는 비법이 간략하게 이 책 한 권에 담겨 있어 각 종 시험에 응시하는 모든 수험생은 널리 참고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하다. 

저자는 기본적으로 세상 모든 시험을 위한 공부 지침서라 말하면서 공부를 해야 하는 본질적인 이유를 묻고 시험의 첫걸음부터 마지막 시험을 치르는 날까지 공부법과 스케줄 관리법, 객관식 시험과 주관식 시험 공부법 등 모든 시험에서 합격하는 노하우를 꼼꼼하게 정리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 

아무리 중요한 합격방법이 있다 할지라도 바로 나하고 맞아야 한다는 점이다. 

나 자신의 주인공은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을 명심해야만 한다. 

공부도 합격도 나 자신이 해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 중에서도 나 자신이 행할 수 있는 것을 취사 선택해야만 한다.

그리고 나만의 것으로 확실하게 습관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남의 것이 아무리 좋아도 나하고 맞지 않으면 별로 효과가 없다는 점을 명심했으면 한다. 

앞으로 꿈도 목표도 마찬가지다.

남들이 하는 일들이 좋은 것이 아니라 나만이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빨리 정하고 거기에 올 매진해 나간다면 가장 빠른 시간안에 얼마든지 ‘합격’이라는 최종 목표를 이루게 되리라 확신한다.

모든 수혐생들과 학생들의 꿈과 목표의 시험에서 합격의 영광이 함께 하기를 두손 모아 기원드린다. 

“필요한 것만 공부하세요” -엔지니오 이용(412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