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등 영어 1등급을 위한 중학 영어 만점공부법 - 우리 아이 1등급, 중학 영어가 결정합니다
박병륜 지음 / 믹스커피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병륜 저의 『고등 영어 1등급을 위한 중학 영어 만점공부법』 을 읽고

세계화 시대에 있어 누구나 기본적으로 영어는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언어이다. 

그저 학창시대에 공부하는 자체로만 끝나서는 절대 되지 않는다. 

적어도 그 어떤 교과보다도 열심히 나름대로 했던 교과인 만큼 활용도를 높여야 하건만 그렇지 못한 것이 너무 아쉽기만 하다. 

학창시대에 국어, 영어, 수학은 필수 교과로 진학이나 취업할 것 없이 온 신경을 쓰며 집중 공부를 하던 때가 그립기도 하다. 

허나 문제는 졸업하고서 얼마나 그 열정이 이어졌느냐? 아니 공부했던 내용들이 얼마나 나만의 것으로 남아 있느야 하느냐? 하고 물어보지만 누구나 속 시원하게 답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그 이유는 여럿 있을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기본(=기초)력 부족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튼튼한 기초력이 구성되어 있다고 하면 얼마든지 거기에 조금씩 살을 붙여가면서 넓혀갈 수 있고, 응용력도 깊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영수 교과는 기본이 부족하면 절대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교과라는 점이다. 

따라서 이 과목을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누구라도 가장 기초부터 시작해야만 한다는 점이다. 

그래야 속 시원하게 이해를 하면서 든든하게 출발할 수 있는 것 이다. 

그런 의미에서 영어 공부를 하는데 출발점일 수 있는 중학 영어 만점공부법을 통해서 누구나 고등 영어 1등급이 될 수 있도록 한다면 최고 영어 공부 메시지가 될 것이다!

특히 이 책은 2003년부터 현직 중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피러쌤’으로 불리고 있으며, 

‘2009 개정 교육과정’과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영어 교과서를 집필했고, EBS 교재를 포함한 중학교 영어 교재를 30권 이상 집필 및 검토으며, 현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영어 교과서를 집필 중에 있는 선생님이시다. 

전국 영어교사 수업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영어 수업 전문가이며, 대학에서 예비영어교사들을 가르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국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300회 이상의 강의를 하며 자신의 수업 노하우를 나누고 있다. 

초등 영어부터 중학 영어까지 학년별 공부법과 성취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현재 교과서에서 반영하고 있는 ‘2015 개정 교육과정’과 2025년부터 반영될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아우르고 있으며, 꼭 알아야 할 필수 개념을 책에 다 담았다. 

QR코드를 통해 추가적인 연습문제와 ‘필수 영어단어’,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할 의사소통 기능 BEST 30’도 제공하고 있고,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사람은 저자의 블로그를 참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반복학습이다. 

안다고 쉽게 넘기는 것이 아니라 계속 반복하는 것이다. 

쉬운 것 기본부터 매일 매일 반복하는 학습이 최고 학습법이라는 점이다. 

저자인“피러쌤”도 몇 차례나 강조하고 있다. 

여러 번 연습하고 반복하라고 말이다. 

결국 가장 확실한 실력 향상법은 다른 것이 없다. 

기본 기초개념을 몇 번이고 반복학습을 통해서 나만의 것으로 만드는 노력을 기울이는 수밖에 없다는 점을 명심하면 된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만점공부법을 따라가다 보면, 영어 1등급에 한층 가까워진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 선생님의 말을 직접 들어보자! 

““기본에 충실하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에이, 초딩들이 배우는 영어잖아요.”라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까지 나온 내용을 여러 번 반복해서 복습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지금까지 설명한 기초 개념을 반드시 알고 있어야 앞으로 이 책에 등장하는 개념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적 있는 “Practice makes perfect.”라는 말을 한 번 더 언급해보겠습니다. 

“연습이 최고를 만든다.” 즉 여러 번 연습하고 반복하다 보면 완벽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어찌 보면 당연한 얘기인데요. 이 쉬운 말을 실천한다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도전해보세요. 

제 말을 믿고 잘 따라와 주신다면 여러분이 이 책을 다 학습한 후 마지막 페이지를 넘길 때 뿌듯한 미소를 지을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학교 시험에 나오는 다양한 문제를 풀고 싶은 사람은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58-59p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