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알고 싶은 실전 심리학 - 사람의 속마음을 거울처럼 들여다본다
왕리 지음, 김정자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왕리 저의『나 혼자만 알고 싶은 실전 심리학』을 읽고

인간은 결국 ‘사회적동물이다’라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했다시피 사회 생활하는 가운데 각자의 할 일을 하면서 여러 인과관계를 맺으면서 생활을 해나가야만 한다. 

즉, 절대 혼자서는 살아갈 수가 없다. 

어울리는 사회생활을 해나가기 위해서 중요하는 것은 나름대로 자신만의 생활자세가 필요하다 할 것이다. 

아울러 급변하는 사회에서 치열한 경쟁체제에서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자기 나름의 철저한 관리도 해나가야만 한다. 

바로 이러할 때 필요한 것이 요긴한 심리학 지식들이다. 

특히 많은 사람들과 관계에 필요한 수많은 일과 사랑, 관계에서 나를 지키기 위한 심리현상을 파악하고, 나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이후 사회활동을 하는데 매우 유익하리라 확신한다.

특히 이 책은 국제적 권위의 심리학 저널에서 화제가 된 30가지 인간 심리를 다루고 있다. 

저자는 베스트셀러 대중 심리서를 연달아 펴내며 수많은 독자의 호평을 받았던 중국의 심리학자 왕리다.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심리학을 일상생활의 인간관계 속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알려 준다. 

또 공허한 심리학 이론을 소개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일상을 괴롭히는 실제 상황을 사례로 들어 심리학에서 증명된 연구를 통해 근거를 들고 구체적 해결책을 제시한다. 

그래서 책제목도 바로 실제 사용할 수 있도록 “실전”이라는 명칭을 달았다. 

지식으로만 알고 있는 것보다는 바로 실제 생활하면서 적용하라는 의미다. 

실제 전투인 실생활에 바로 사용하면 그 만큼 나에게 바로 효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는 뜻이다.

이 책은 총 30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의 모든 글은 우리의 일상을 괴롭히는 문제를 출발점으로 삼는다.

‘실용 심리학의 천재’, ‘재미 심리학자’라는 별명답게 왕리가 들려주는 심리 활용 법칙은 흥미로우면서도 실생활에 큰 도움을 준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상대방의 심리를 파악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는 방법을 담아냈다.

손실을 봤을 때 손을 씻으면 수익이 돌아온다, 

내 하품을 상대방이 따라 한다면 신뢰의 표시이다. 

얼굴이 대칭을 이루는 사람이 더 매력적이다. 

남성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유머였다. 등 

이성을 사로잡는 6가지 매력 법칙 등 심리학에 근거한 다양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전개하여 읽는 이들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또한 다른 사람의 심리만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이 왜 뜻대로 되지 않는지에 관해서도 감탄할 만한 통찰을 담고 있다. 

결국 심리에 관한 문제는 직장생활, 연애, 인간관계, 선택과 결정 등과 관련이 깊은 만큼 30가지 인간 심리를 알면 나를 지키는 든든한 무기가 될 것이다. 

이 책과 함께 떠나는 심리학 여행을 통해 흥미로우면서도 신기한 인간 심리의 비밀을 들여다보고 많은 인생의 무기를 갖출 수 있을 것이다. 

정말로 세상의 다른 사람들은 모르고 나만 알았으면 하는 실용적인 내용이 가득하다. 

이제 인간 심리의 비밀을 이해하고, 일 사랑 관계에서 새로운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 보는 기회를 확실하게 다졌으면 하는 강력한 바람이다. 

결국 우리의 바람직한 인생, 나만의 확실한 성공 포인트는 나 자신이 만들어야 가야한다면 이에 맞는 인간 심리 비밀을 내 하고 있는 업무와 사랑과 관계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만 한다.

그래야만 모든 면에서 일취월장 해나가리라 확신하다.

건투를 기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