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표현 - 영어로 말하는 가장 쉬운 방법
마스터유진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터 유진 저의 『1일 1표현』 을 읽고

영어로 말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 뭐가 있을까?

참으로 어렵다. 당연하다.

나는 한국인이기 때문이다.

그것도 아주 오래 동안 한국에서 태어나 살아왔고 한국말을 사용하면서 생활해왔기 때문이다.

그런 사람이 당연히 아무리 국제적인 세계 언어인 영어라 할지라도 쉽게 말하고 들을 수 없는 것이다.

학창시절에 기본적인 영어 학습을 익혔다 할지라도 평소에 거의 활용하지 않았고, 생활 주변에서도 영어로 대화하는 모습을 대하지 못하는 상황이 대부분이다 보니 잊혀 진 상황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상황이 굳어졌고, 세월로 흘러가버려 나이까지 인생 후반부에 이른 것이다.

이제는 머나먼 국가의 언어 이야기로만 들리게 되니 참으로 답답할 때가 많다.

여기에서 포기한다고 해도 누가 뭐라 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나 자신이 그래도 지구촌의 일원으로서 당당하게 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어휘를 사용하여 말 몇 마디는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언제 어디서 외국인을 만나는 인연이 이어질지는 모르겠다.

아니 나 자신이 찾아 나설지도 모르겠다.

과감하게 외국 여행에 도전할 수도 있다.

이럴 때 자유롭게 영어로 말하기에 도전할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진 모습일까! 생각해본다.

그렇다면 나이 불문하고 영어로 말하는 표현 공부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바로 이런 사람들에게 최고 멋지고 실질적인 최고 비법 책이 나왔다.

현 EBS 영어방송 진행자이자 YBM 대표 강사인 마스터유진이 저자이다.

저자는 현재 EBS 지상파 TV 1위의 영어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시에 강남 YBM어학원, 메가잉글리시의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흔히 영어를 습득하기엔 늦었다고 하는 10대 후반 고등학생의 나이에 미국으로 건너가 이민자로서 16년간 현지에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영어를 마스터하였다고 한다.

그는 원어민 대학생, 직장인 그리고 억만장자와 할리우드 배우에 이르기까지 연간 2천명이 넘는 클라이언트들, 언어 전문가들, 그리고 지인들과 십 수 년 간 소통하며 끝없는 시뮬레이션과 다양한 연구 분석을 걸쳐 모두에게 최적화된 영어 습득 시스템을 나름 구축하여 한국으로 돌아와 현재 영어리스닝 훈련과 영어낭독 훈련의 공식코치로 활동하면서 영어카페 www.iamsuper.co.kr과 www.wearsuper.co.kr을 운영 중이며 강남 이익훈 어학원과 메가잉글리시의 대표 영어강사로 일하고 있다.

이런 저자가 직접 쓴 책이기에 바로 현지성과 함께 실질적으로 활용성이 뛰어난 문장 자체인 것이다.

또한 저자에게 영어를 배운 사람들의 면모도 영어 강사, 영어 교사, 통번역대학원생, 연예인 등 두루 다양하다. 따라서 이 책『1일 1표현』을 통해 한국인이 정확히 알지 못하는 이런 미묘한 차이를 명쾌하게 알려주는 저자의 영어로 말하는 가장 쉬운 표현 자체는 꼭 필요한 영어 표현 자체라 할 수 있다.

저자는 우선 원어민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표현 365개 엄선하여 제시한다.

1일 1표현을 완전 나만의 것으로 만든다는 단단한 각오로 임하도록 365일의 1년을 설정한 것이다.

365개만 완전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 자유롭게 활용할 수만 있어도 기본적인 활동하는데 문제가 없으리라는 생각이다.

아울러 책에는 마유쌤의 표현이 MP3를 통해 정확한 발음 익히기까지 첨부되어 있어 너무 유익하다.

또한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예문과 연관어까지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많이 외우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한 개라도 제대로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바탕으로 1일 1영어 표현을 인내심을 갖고 열심히 해나가리라 나 자신에게 다짐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