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의 지도 - 세계적인 성공학 거장이 말하는 일의 태도, 삶의 지혜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정미나 옮김 / 갤리온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라이언 트레이시 저의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의 지도』 를 읽고

우리는 누구나 성공의 인생을 만들어야만 한다.

그러기 위하여 누구나 할 것 없이 나름의 큰 꿈과 목표를 정하고 오늘 이 시간도 불굴의 투지를 갖고 열심히 도전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힘차게 성원을 보낸다.

물론 처음 뜻한 대로 순탄하게 잘 풀리지 않을 때가 많을 것이다.

쉽지 않을 수도 있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다.

자신에게 절박한 성공을 향한 강력한 의지와 함께 명확한 목표부터 그 생산성의 과정까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혼자의 생각보다는 세계 유수의 전문가 식견과 지혜를 들을 필요가 있고, 앞서 대성공을 이룬 성공기업인들의 성공일화를 참고할 수가 있다.

현존하는 세계 최고 자기계발 전문가로서 성공의 대명사로 불리 우는 명사이며 저자인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40년간 설파해온 일과 삶의 생산성을 높이는 성공자들의 비밀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수많은 사람이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는지,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당당하게 그 해답을 내리고 있다.

이에 대한 그의 답은 딱 한마디다.

정신 차리고 “지금 하던 일부터 제대로 마무리하라.” 이 말은 성공에 대한 핵심을 찌른다.

모든 것은 뿌린 대로 거두는 법이다.

매일 자신의 일을 충실히 완수하는 것만이 성공을 준비하는 길이며, 준비된 사람에게만 인생의 다음 단계로 넘어갈 기회가 찾아온다는 지혜를 주고 있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 여러 가지에 관해 저자 나름의 방법에 관해 설파를 한다.

가장 중요한 원칙은 “목표가 없는 사람은 목표가 있는 사람을 위해 평생 일해야 하는 종신형에 처해져 있다.”, “계획 없는 인생은 실패를 계획한 것이나 다름없다.”라고 하면서 명확한 목표를 가질 것을 요구한다.

그러면서 몇 단계로 나누어 성공하는 인생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성공의 지도>를 소개한다.

CHAPTER 1 일의 태도는 성공의 기본이다.

좋아하는 일을 즐겁게 하는 기본적인 태도를 갖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자세라 할 수 있다.

CHAPTER 2 원하는 삶을 얻는 심리 전략이다.

처음 시작은 바닥에서 시작하지만 얼마든지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직업에 대한 만족감을 갖고 진정한 자존감을 갖는 일이 중요하다고 설파한다.

CHAPTER 3 내 삶의 목적지는 어디인가?

자신이 원하는 바를 정하여 글로 적고 최종시한을 정하여 목록을 작성하여 정리하고, 행동을 취하는 것이다.

CHAPTER 4 목적지를 향한 우선순위를 정한다.

실행할 단계를 목록으로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한다.

CHAPTER 5 최대 효율의 인생을 설계한다.

목록을 짜서 ABCDE 방법으로 실행을 한다. A는 가장 중차대한 문제로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것으로 순차적으로 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을 강조하는 것을 말한다.

CHAPTER 6 행동을 일으키는 동기다.

꾸물대기 즉, 미루지 않기 위해서는 아주 명확하고 의식적으로 행동하라고 말한다.

가장 중요한 업무에 착수해서 완수하는 한편 성취하고 싶은 일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일에는 시간을 조금도 할애하지 말라고 강력하게 경고한다.

CHAPTER 7 자신의 노력이 드러나게 한다.

자신의 쓸모를 인식시키는 노력을 보여야 한다.

80/20법칙이 적용됨을 인식하고, 자기 하는 일을 사랑하면서 팀워크의 중요성을 통해 영업 이익 확장에 적극 앞장을 서도록 해야 함을 강조한다.

CHAPTER 8 함께할 때 더 크게 성장한다.

사람이 자신이 모두에게 마음을 열고 솔직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면 놀라울 정도로 행복해진다는 사실이다.

이런 관계가 가장 효율적인 생산적인 관계로 이어진다면 얼마나 성공으로 이어질 것인가?

어차피 인생의 주인은 각자 자신임을 명심해야 한다.

스스로가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우리들에게 매일 각자업무, 인간관계, 시간관리 등 일상에 바로 도입할 수 있는 일과 삶의 생산성을 향상시켜야 하는 기본 꼭 필요한 원칙들이라 할 수 있다.

성공적인 일과 삶을 필요하다면 이 책을 읽을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