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김상현 지음 / 필름(Feelm)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김상현 저의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을 읽고

우리 인간의 모습은 정말 대단하다고 아니 변화무쌍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 반면에 너무 연약한 면도 보일 때가 있으니 어찌 보면 종잡을 수 없기도 하다.

잘 나가다가도 어느 순간에 흔들리고 떠밀리고 넘어져 힘들어 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러할 때 우리가 다시 일어서지 못한다면 솔직히 만물의 영장이라 할 수 없을 것이다.

바로 나는, 당신은, 우리는 얼마든지 새로이 시작하고 출발하면서 결국 해낼 것이라는 용기를 갖고 있는 인간이라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이런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는 정신 무장을 갖추어야 한다.

정신 무장은 생활 속 인간관계와 좋은 책의 좋은 믿음의 문장들을 통해서 갖출 수 있다면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독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의 신작과 문장에 대해 고대하면서 신뢰를 보낸다.

그 만큼 그 작품을 통해서 힘을 얻고 자신을 변화시켜 가는데 활용한다는 점이다.

그런 점에서 좋은 작가의 좋은 작품은 지대한 영향력을 끼친다 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작품도 꽤 영향력을 주는 것 같다.

작가의 전작인 『내가 죽으면 장례식에 누가 와줄까』를 통해 인간관계와 행복에 대해 따뜻한 시선과 위로의 문장을 전하면서 수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은 뒤 3년 만에 출간되었기 때문이다.

내용도 전작에 비해 신작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은 더 나아가 나 자신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는 힘을, 수많은 시행착오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무엇이든 이루어낼 수 있는 사람임을, 희망과 믿음의 문장들로 담아내고 있다.

특히 저자는 확신을 결과로 치환하는 의지를 갖고서 결국 무엇이든 해내고 싶은 사람이다.

작가 및 강연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필름출판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연남동에서 카페 공명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이다.

결코 쉽지 않은 여러 여건 하에서도 부지런하게 활동하면서 목적지를 향해 가는데 따른 여러 어려움이나 불안 등에 결코 지지 않고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바람직 자세 등의 희망적인 조건 등을 담담하게 제시한다.

바로 저자의 글 속에서 바로 그러한 긍정적인 방향을 찾았으면 한다.

삶속에 좌절하고 무기력하고 불안한 날들이 오더라도 나만의 속도를 찾아가도록 안내한다.

남하고 비교가 아니라 나 자신의 중심으로서 당당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내가 잘 된다고 하면 잘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런 마음으로 열심히 임할 때 행운도 따르는 것이 당연하지 않겠는가?

혹시 불안하다고 하더라도 너무 실망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지금 이 불안을 잘 해결함으로써 결국 지금보다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원동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은 긍정적인 다짐과 자세로 받아들였으면 한다.

마지막은 한 번 정한 목표는 그 어떤 길이라도 멈춰있지만 않으면 언젠가는 반드시 원하는 목적지에 도착할 것이라는 위로와 함께 결국 우리는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사람이라는 희망을 전하고 있다.

삶에 아무 것도 남지 않은 것만 같을 때, 무엇을 해야 할지 알 수 없어 막막할 때, 이 책이 당신을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되어 줄 것이다.

나만의 당신의 우리들의 진정한 행복을 찾기 원한다면 이 책을 통해 얼마든지 조금 늦더라도 멈추지만 않는다면 반드시 품었던 목적지에 도착하여 “나 이뤄냈다!”라고 성취의 기쁨을 누리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마음속에 무엇인가가 끓어오른다면, 지금이 바로 시작할 때입니다.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끓어오른 마음은 이내 식어버릴 것입니다.

그렇게 식어가는 마음에는 불안이 자리 잡게 되고, 불안은 곧 걱정을 낳고, 걱정은 망설임을 심어주게 됩니다.

악순환의 반복인 셈이지요.

피어오른 마음을 행동으로 옮겼을 때, 비로소 우리는 하나의 결과라는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할 수 있을 때는 바로 지금입니다.

지금 당신은 무엇이든 이뤄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삶에서 언제나 주인공은 당신입니다.”(201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