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의 조건 - 만나면 내 편이 되는
양광모 지음 / 청년정신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양광모 저의 『만나면 내 편이 되는 매력의 조건』 을 읽고

우리 인간은 아무리 뛰어나도 절대로 나 홀로 살아갈 수가 없다.

사람들과 관계를 갖지 않고서는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가 없게끔 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당연히 주변의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관계 맺기에 노력을 해야만 한다.

하지만 인간관계는 절대로 일방적으로 맺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좋은 인간관계를 갖기 위해서는 나름의 꾸준한 노력과 정성을 들여야만 가능한 일이다.

먼저 베푸는 배려가 있고 나서 자연스럽게 오는 것이라는 순리를 기다려야만 한다.

이러한 느긋한 마음을 가질 필요가 있다.

바로 생활해 나가는데 있어 어차피 사람과의 만남이 있을 때 귀한 인연을 만들어 인간관계가 형성되는데 어떻게 하면 인맥관리를 잘할 수 있는 것일까?

그리고 인간관계에서 특히 새로운 사람을 만났을 때에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는 인맥관리의 처음과 끝, 사람을 내 편으로 만드는 인간관계의 정수에 대해 확실히 알 필요가 있다.

저자는 오랫동안 이 분야의 전문가로서 활동하면서 여러 저작물을 내놓았으며, 현재는 휴먼네트워크연구소장, 시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기관에 강의를 하고 있다.

처음 누군가를 만나 관계를 맺기 시작할 때부터 서로 신뢰를 쌓아가며 서로에게 좋은 인맥으로 만들어가는 데 필요한 조건들 그리고 노하우에 대해 아주 쉽게 정리하면서 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들기 위한 매력의 조건들은 무엇인지, 어떻게 그 관계를 이끌어갈 것인지 사례를 통해 풀어가면서 정보와 지식의 제공을 넘어 스스로 삶의 태도를 바꾸어 바꾸어갈 수 있는 깨달음을 제공한다.

상대를 내편으로 만들 수 있는 5가지 태도를 제시하고 있다.

성공적인 대인관계를 이해서는 타인과의 만남을 기적처럼 생각하고 모든 사람을 일기일회의 마음으로 대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했다.

호감에서부터 기대감 그리고 공감과 친밀감 마지막으로 신뢰감의 순서로 사람을 만나면서 발전하며 인간관계가 유지된다는 것이다.

특히 좋았던 것은 글의 내용들이 전혀 어렵지 않고, 쏙쏙 알기 쉽게 글이 쓰여 있어서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 너무너무 친밀하게 다가왔다는 점이다.

처음 만난 사람에게 호감, 기대감을 형성하고, 알고 지내는 사람들에게 공감, 친밀감,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주의 깊게 읽은 사람들은 누구와도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며, 인간관계의 법칙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누구나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고,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들고, 직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또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가족, 가장 믿음직한 친구를 만들 수 있는 길이 있다.

이 책을 통해 전해주는 메시지는 어쩌면 완전히 새롭지는 않다.

그러함에도 호감을 통해 첫사랑보다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방법, 헤어질 때는 다시 만나고 싶은 기대감을 심어주고, 공감을 나누고 친밀감과 함께 신뢰를 심어주는 실제적인 방법들은 아주 새롭다.

그리고 그런 방법들을 통해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법들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한다.

우리가 생활해 나가는데 있어 인간관계 즉, 인맥이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라는 점을 인식한다면 반드시 몸에 익혀야 할 최고 중요한 요소들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