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샤넬서 저의 『100억 머니 시크릿』 을 읽고

그 누가 뭐라 하여도 개인의 품위를 유지하면서 사회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자신이 활용할 수 있는 돈이 필요하다.

이동을 해야 하며, 경비를 내야하고, 식비까지 부담하는 등 친목을 유지하려면 비용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직간접적으로 나 자신을 위해서도 필요한 돈을 어느 정도 지니고 있을 때는 솔직히 든든함을 갖지만 그러지 못할 때는 왠지 주눅이 드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느낌이라고나 할까?

그렇다면 당연히 우리는 기본적으로 당당하게 활동할 수 있을 만큼의 자신만의 자본을 마련하도록 노력을 해야만 한다.

최고의 부자는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의지대로 얼마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자본을 확보할 수 있을 만큼의 돈을 만들어 갖춘 나름의 부자가 될 수 있어야만 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거액의 갑부같이 액수가 아니라 ‘자기 나름의 부자 만들기’는 매우 필요한 목표이고 도전이었으면 한다.

이런 의미에서 지난 맨손으로 아메리칸 드림을 이룬 ‘2조원의 사나이’

를 인터뷰하며 알아낸 세계 최고 부자들의 공통점!

반드시 부자가 되는 마인드를 밝힌 이 책은 부자들만 아는 돈의 비밀들을 꼭꼭 찾아 밝혀주고 있다!

그렇다면 그 비밀들을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 제대로 실천해나갈 수 있다면 ‘나만의 부자’는 어렵지 않게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런데 그 비밀의 시작은 너무너무 조그마한 것이었다.

결코 어렵고 힘든 일이 아니다.

저자들이 인터뷰하면서 큰 부자를 이루어 낸 사람들의 마인드에 관심을 갖고 찾아낸 공통점은 일상생활 속에서는 ‘감사’와 ‘긍정’의 마인드였다.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 갖기와 매사 하는 일마다 긍정적으로 임하면서 대하면 모든 일이 잘 풀릴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돈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어릴 적 누나의 교복을 수선해서 입어야 할 만큼 가난했던 한 남자는 미국에서 자수성가하여 ‘2조원의 사나이’가 되었다.

그는 “돈은 소중하게 써야 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돈을 부르는 마인드를 강조한다.

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생의 가치관을 실제 사례들을 통해 생생하게 밝히고 있다.

이 책은 오프라 윈프리, 데일 카네기, 선박왕 오나시스, 마이클 조던, 김승남 잡 코리아 창업주, 故이건희 회장 등 부와 꿈을 이룬 성공인들의 주옥같은 사례들을 담고 있다.

이들을 통해 부자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인 감사하는 마음, 부자의 생각과 말버릇, 오감으로 꿈꾸는 시각화의 비법, 위기를 기회로 여기는 태도 등 부자들이 갖고 있는 부의 비밀, 부자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상세하게 밝히고 있다.

그리고 부자들이 가진 ‘감사할 줄 아는 태도’와 ‘긍정적인 가치관’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경제적 부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긍정심리학자들의 연구결과를 통해 증명한 내용들을 알려준다.

이 책을 읽으면, 더 이상 자신의 처지를 비관할 여지가 없으리라 확신한다.

왜냐 하면 이제는 얼마든지 우리가 생활하면서 ‘감사’하고 ‘긍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감사하는 생활습관은 바로 우리를 행복과 부와 성공을 이루게 해준다.

부(富)는 우리 자신의 가치관과 태도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부를 이루는 비밀을 찾게 함으로 누구든지 성공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용기를 주고 그 길을 안내해 줄 것이다.

자존감은 부와 성공을 이루는 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감사의 마음을 지닐 때 우리의 존재가치, 자존감 역시 올라가고 감사를 잃으면 내려간다.

자존감과 돈은 밀접한 연관이 있다.

부와 재산을 쌓기 원한다면 당연히 자기 자신과 돈의 가치를 진심으로 인정할 줄 아는

즉, 생활에서 감사일기와 감사편지 쓰기를 실천하는 등의 행복한 부자가 되도록 도전하고 노력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