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운에 맡기지 마라 - 후회를 줄이고 성공 확률을 높이는 선택의 기술
애니 듀크 지음, 신유희 옮김 / 청림출판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니 듀크 저의 『인생을 운에 맡기지 마라』 를 읽고.

우리는 각자 유일무이하게 태어난 이 세상 단 하나의 인생이다.

그러므로 솔직히 운명 다하는 날까지 그 누구보다도 멋지고 독특한 인생을 살아야만 한다.

나 자신만의 인생을 스스로 만들어가야 한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현실은 그리 만만치가 않다.

혼자만 사는 것이 아니고 결국 사회 속에서 함께 더불어 살아야만 하기 때문이다.

함께 사는 세상에서 서로 경쟁하는 가운데 나 자신을 만들고 이겨나가기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실력을 쌓고,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을 때만 가능하다.

이런 사회생활에서 명심해야 할 교훈이 있다.

가정에서나 직장생활을 해나가는 데 있어 크고 작은 수많은 의사결정의 순간에 선택의 순간이 온다.

그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행복과 인생의 질이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인생을 더 행복하게, 더 후회 없이 살고 싶다면 반드시 명심할 기술이 있다고 이야기 한다.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는 요소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운’이고 나머지 하나는 ‘의사결정의 질’이다.

그리고 그중 내가 직접 통제할 수 있는 것은 한 가지뿐이다.”이라고 이 책의 저자인 의사결정 전문가이자 세계 포커 챔피언이 알려주는 더 멋진 인생을 위한 의사결정의 모든 것의 비밀을 시원스레 이야기해주고 있다.

생활 속에서 닥치는 중요한 결정인 주식을 거래하는 데 있어서 지금 고점이어서 당장 팔아야 할지 아니면 더 가지고 있어야 할까 결정해야 한다면?

지금 다니는 직장을 월급을 더 주는 곳으로 옮겨야 할지 아니면 그래도 편의상 계속 지켜야 할 지 정해야 한다면?

사랑하지만 앞이 보이지 않는 관계, 지금이라도 끝내야 할 지 아니면 사랑하니까 계속 함께해야 할까?

특히 총선이 얼마 남지 않은 마당에 누구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크다. 어떤 후보를 선택해야만 조금이라도 지금보다 더 나은 생활에 보탬이 되도록 결정을 할 것인가? 에서부터...

사적인 모임에서 친목놀이로 고스톱 놀이를 하게 된다.

한 달에 한 번 만나 점심을 먹으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시간을 보내기 위해 하는 게임이지만 고스톱놀이에도 선택의 순간이 많이 오게 된다.

많은 경우 운을 바래보지만 역시 운이 통하는 경우는 확률적으로 거의 쉽지 않다는 것이다.

역시 중요한 것은 기본적인 자신만의 실력과 기술이 절대적이라는 점을 확실하게 인식하고 있다.

우리 인생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당장 점심을 먹기 위해 식당에 가게 되면 점심 메뉴부터 골라야 한다.

투자 종목을 선정하고, 이직, 사업, 연애, 결혼 등등 모든 경우에 반드시 의사결정 과정이 따르게 마련이다.

바로 그 결정할 때 후회를 줄이고 성공 확률을 높이는 선택의 기술을 가장 확실하게 선택해야만 한다.

이 책 《인생을 운에 맡기지 마라》는 어떤 상황에서든 중심을 잃지 않고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연구하는 데 인생을 바친 의사결정 전문가이자 세계 포커 챔피언인 저자 애니 듀크가 자신의 경험과 이론을 기반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현명한 선택을 내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인지심리학 이론을 기본으로 다양한 연습문제와 사고실험, 예시를 통해 실제 펜을 들고 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녹여내면서 책을 읽어 내려간다면 가장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의사결정을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너무 멋진 책이다!

자신만의 확실한 의사결정 기술 습득과 실천으로 최고 행복하고 후회 없는 인생을 만들어가기를 힘차게 성원 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