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임형재외 1 저의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을 읽고

인생에서 할 일을 다 마치고 인생 후반전을 보내고 있는 나로서는 가장 행복한 사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인생 전반전같이 오직 열심히 달리고 하던 때와는 달리 비교적 여유 있는 모습으로 시간을 관리하려 노력한다.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역시 건강관리이다.

벌써 60대 후반의 나이다 보니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평소 좋아하는 책을 가까이 하면서 가까운 야산 산책을 통해 걷기 운동을 주로 한다.

아울러 가끔씩 지인들과 맛 집에서 먹는 식사도 즐거운 일 중 하나다.

집에서는 집사람과 둘만 거주한다.

자녀들은 서울 쪽에 다 생활한다.

자주는 갈 수 없고 일 년에 서너 차례 다녀온다.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은 요즘 트렌드가 그래서인지 모르지만 젊은 층들은 식사 준비를 집에서 꼼꼼하게 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웬만하면 외식문화 또는 배달방식으로 조달한다는 점이다.

집사람과 나 자신은 이 자체에 대해 영 불만을 토로하지만 이미 나름대로 이런 문화에 길들여진 자녀들의 모습을 바꾸기에는 영 자신이 없음을 실감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자녀들이 하는 방식대로 따라가고 그들이 하는 대로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그러면서 참으로 이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소비문화가 바뀌고, 음식문화가 변화하는지에 대한 여러 생각들도 들었다.

그 중에서 우리 나이 든 사람들은 주로 기피하는 역시 젊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배달음식을 중심으로 하는 배달창업 기치로 편하고 “작은 가게에서 오직 배달로만 월 2,000만 원 수익 올리는 그들만의 비법”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배달창업의 성공 방정식을 풀어내다!

코로나19바이러스 사태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대면서 자연스럽게 외식문화가 수그러들면서 배달시장 규모가 커지게 된다.

2020년은 2019년 대비 75%이상 증가한 15조 원 규모로 급성장했다.

2021년에는 20조 원을 훌쩍 넘길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 외식시장에서 ‘배달’이라는 키워드는 뜨거운 감자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배달장사를 준비하거나 배달창업을 시작한 사람들 또는 관련한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확실하게 인지하여 더 튼튼한 자기만의 밑바탕을 확립하였으면 하는 바람이다.

우선 저자들은 배달창업하려는 사람들의 노하우를 자세히 담아내고 있는 책이다.

책속에서 두 저자는 자신들만의 성공 노하우와 실제적인 경험들을 바탕으로 하여 핵심을 전달해주고 있어 그 내용들이 무척이나 설득력이 있고, 책을 보다 보면 책속에 점점 빠져들게 하는 힘이 있다.

앞으로 배달시장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 이유와 배달 창업에 불리한 조건과 유리한 조건, 심지어 가게를 얻을 때의 꿀 팁, 홀에 테이블을 놓지 말아야 하는 이유 등 그 내용들이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이 소중한 정보로써 상당히 디테일 하다.

대한민국 배달시장을 분석해 창업자의 이해를 돕는 정보, 배달 창업에 도전하기 한걸음 더 나아가 성공을 위한 마케팅 비법과 배달 창업으로 성공한 기업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들이 아주 구체적으로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알짜배기 배달창업 정보가 가득하다!

그렇다면 이 책은 소중한 보물이 될 것이다.

나 같은 소비자도 많은 도움을 얻었다.

앞으로 배달시장을 통해 음식을 선택할 때의 방법이랄지 어떻게 하면 기분 좋게 먹을지, 댓글 및 블로그 활용 여부 등등 많은 것을 공부할 수 있었다.

그 밖에도 전혀 쑥맥이었던 배달음식에 대한 관심과 아울러 이제는 가끔 편리하게 배달음식을 시켜 활용하는 여유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확실하게 가졌다는 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