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을 나도 모를 때 - 생각이 많은 섬세한 당신을 위한 양브로의 특급 처방
양재진.양재웅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양재진, 양재웅 저의 『내 마음을 나도 모를 때』 를 읽고


너와 나가 똑같은 사람인데도 하나에서 열까지 같은 것이 거의 하나도 없는 것을 보면 참으로 신비하다는 생각을 해볼 때가 있다.

하물면 내 밑으로 남동생이 쌍둥이인데 어렸을 때 보면 비슷한 모습에 행동도 다르면서 신나게 싸우기도 한다. 그러면서 저녁 잠잘 때 분명 방을 달이 자는 것을 확인하고 잠을 자고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날 때 보면 한 방에 끌어안고 자는 것을 볼 때면 말로 할 수 없는 정말 신기함이었다.

세월이 많이 흘렀다.

그 동안 생활해오면서 갖가지 어려움과 각종 인과관계 등이 쌓이고 얽히면서 스트레스 등으로 힘들 때도 많이 겪기도 하였다.

물론 좋은 날도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힘들 때는 바로 정신적인 충격으로 이어졌고, 이것은 신경적으로 잠재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다.

그러다 보니 평소에는 전혀 느끼지 못하다가도 잠을 제대로 못잘 때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신경성으로 나타나면서 힘들 때가 이어지게 된다.

이 증상이 나타나면 온 몸에 힘이 쭈욱 빠지면서 모든 것이 귀찮아지게 된다.

의욕이 없다보니 생활 활력이 없어지는 증세다.

전형적인 신경 불안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여러 질병이 있지만 가장 무서운 모습이 아닌가 생각한다.

바로 이러한 나 자신의 속마음을 다스릴 수 있다면 자신감 있게 생활할 수 있는 좋은 요법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많은 위로와 함께 나 자신도 많은 방향성과 함께 나름 각오도 다지게 되었다.

내 주변에도 이런 불안이나 우울 등 신경 정신 불안 등으로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밖에도 사람과의 관계에서 힘들어하는 경우도 꽤 많다.

바로 이런 사람들에 대한 정신건강의학관련 처방전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 나왔다.

“생각이 너무 많아서 힘든가요? 없앨 수는 없지만 다스릴 수는 있습니다.”며 자존감 높이는 기술부터 유리멘탈 극복 방법까지를 제시하고 있다.

그것도 국내 1호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형제 양재진, 양재웅의 심리 상담과 특급 처방전이다.

14만 명이 공감한 유튜브 [양브로의 정신세계]의 현실적인 조언과 90만 명의 고민 상담소 ‘마인드카페’사례를 수록하고 있다.

사례들은 바로 이웃들의 이야기여서 바로 공감할 수 있고, 너무 가깝게 느껴져 실체감으로 다가 와 좋았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가장 자주 대하며 느끼는 자존감, 불안, 미래, 관심, 가족, 친구, 직장, 연애 등 나를 아프게 하는 8가지 주제에 관한 고민과 해답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 자신도 정기적으로 대학병원 신경과에 진료에 임하면서 매일 약을 복용하고 있다.

나 자신 내용이 어느 한 내용에 머무는 것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다른 것과 복합적으로 연관되어진다는 점이다.

자존감과 불안, 미래와 관심 등이 연쇄적으로 말이다.

이를 잘 조정하는 것과 나 자신이 중심이 된다는 것과 비교하지 않고 당당하게 임할 수 있는 오지도 않을 미래의 걱정이 아니라 현재를 즐겁게 생활하면서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생활해내고 있다.

그리고 누구에게라도 신경과 치료를 받고 있는 것을 이야기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자신 있는 자세로 인생 후반부를 건강하게 살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배려하면서 열심히 살아가리라 다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