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을 모았습니다 - 옆집 부부, 직장 동료, 학교 후배의 진짜! 리얼! 성공기
월재연 슈퍼루키 10인 지음 / 진서원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재연 슈퍼루키 10인 저의 『1억을 모았습니다』 를 읽고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의 약자가 ‘월재연’이다.

네이버 No.1 재테크 카페 월재연 70만 회원 인증하는 돈 모으기 성공기다.

당연히 인기일 수밖에 없고 환호가 쏟아질 수밖에 없다.

아무리 돈의 가치가 떨어졌다고 하지만은 1억이라는 돈이 쉽게 만질 수 있는 돈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 1억이라는 돈을 벌 수 있는 비결이 그렇게 아주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또 1억이 2억 되고 2억이 4억 된다는 데 그 비결은 무엇일까?

바로 이 책속에서 찾으면 된다.

그 밖에도 더 많은 비결들이 들어있다.

무려 ‘월재연’카페에서 10명의 1억 이상 모은 성공 비결을 책속에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그 모두가 타고났거나 또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는 사람이 아니라는 점이다.

모두가 직장인으로서 평범한 이웃집 부부였으며, 직장 동료였으며 학교 선후배들 간의 진짜 리얼한 성공기이기 때문에 피부로 와 닿는다는 점이다.

바로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점이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현재 지금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절대 바라만 보아서는 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그리고 더더욱 중요한 점은 자신의 현재 위치를 명확히 파악해야 하며, 그 상황 하에서 철저하게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70을 앞두고 있는 인생후반부를 보내고 있는 입장에서는 모든 것을 신중한 자세로 임한다. 그 동안 인생여정 속에서 달고 쓰고 하는 많은 과정을 겪었기 때문이다.

이사도 열댓 번을 다녀보았고, 연대보증을 선 것이 잘못되어 직장 월급에 차압이 들어와 월급액의 절반을 떼어갈 때는 다섯 식구가 살아가기에도 빠듯할 때도 있었다.

참으로 힘들어 포기직전까지도 생각했던 옛 생각이 떠오를 때면 역시 내 손으로 직접 모으고 가장 안전하게 투자하는 것이 최고라는 생각을 확고하게 갖고 있다.

그렇다면 1억 모으기의 시발점도 ‘절약’이라 할 수 있다.

작은 돈이라 할지라도 우선 저축을 통해서 돈을 모아가는 방법이다.

그리고 지출을 하면서 기록을 꼼꼼하게 하며 결산을 하는 가장 기본적인 자세 갖기다.

여기에 나름에 자기계발과 부수입을 통해 소득을 올리고, 틈새시장도 활용하면 좋다.

그렇기 때문에 책에 소개되어 있는 절약·저축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사람부터 주식·부동산 등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사람까지 다양하다.

가계부 작성법, 출산·육아비용 절약법, 보험 다이어트, 부수입 늘리기, 학자금 상환 노하우부터 펀드·공모주·미국 배당주 투자법, 내 집 마련 실천법 등 이들이 1억을 모으기까지 시도했던 여러 가지 실전 노하우가 제시되어 있다.

더욱 더 상세한 방법으로는 부부 월급 관리법, 출산·육아비용 절약법, 앱테크·카테크·상테크 팁을 활용하면 절약은 물론 제2의 월급도 만들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적극적으로 돈을 불려보고 싶다면 주식이나 부동산 공부를 병행하면 된다.

월급쟁이 공모주 청약법, 하락장에도 든든한 적립식 투자법, 미국주식으로 배당금 받는 법, 청약 틈새시장 공략 법, 내 집 마련 포트폴리오 계획 법 등이 소개된다.

이 중에서 나만의 것을 찾아야만 한다.

현재 내가 갖고 있는 것에 맞는, 내가 자신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여 바로 도전하면 된다.

바로 이 책의 주인공들이 성공해냈기 때문에 나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임한다면 1억 이상 모으기는 반드시 성공하리라 확신한다.

“나는 자신 있다! 반드시 1억 이상 주인공이 될 것이다!” 라는 확고한 마음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