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 진 EIGHT GENES - 미래를 바꾸는 유전자 지도의 비밀 ASIARO 시리즈 3
임동구 지음 / 미다스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임동구 저의 『미래를 바꾸는 유전자 지도의 비밀』 을 읽고

나이를 들어가면서 가장 중요시하는 것이 건강문제임은 두말할 것 없는 것 같다.

나뿐만 아니라 주변을 돌아보아도 거의 공통적이다.

왜냐하면 뜬금없이 들려오는 소식이 아직은 죽을 나이가 아닌데도 부음 소식을 받을 때면 억장이 무너지기도 한다.

그리고 많은 경우 병원신세를 지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을 실감한다.

나 자신도 칠십에 가까워간다.

열심히 활동하면서 노력은 하지만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마음에 즐겁게 생활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역시 타고난 체질은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이다.

그런 점에서 부모님께 감사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도 지금 나이까지 큰 병 없이 열심히 살아올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난 행복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남은 인생후반부 시간도 오히려 더 확실한 사상체질 학 공부를 통해 더 건강한 인생을 살아가리라 다짐을 해본다.

그 동안 사상체질에 관해 개략적인 내용만 인식하고 있을 뿐 자세한 원리나 깊은 의미 등에 대해서는 솔직히 잘 알고 있지 못했었다.

그렇지만 이번 기존의 우리 의료 분야에서의 사상체질을 통한 사상의학을 뛰어 넘어 동서양 통섭학자 임동구 박사가 알려주는 21세기 신(新)유전자 지도의 비밀인『에이트 진 EIGHT GENES』을 대할 수 있어 너무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 신(新) 유전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최적의 건강관리 자기계발 법을 선도할 수 있는 방법이라니 더더욱 관심이 가기도 하였다.

기존의 우리가 알고 있는 한의원 등 의료 분야에서 태양인, 소양인, 소음인, 태음인의 진단아래 처방을 내리는 체질을 저자는 의료 분야에서 벗어나 유전자의 영역으로 더욱 확장시켰다는 점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사상체질은 의료 분야에서 과학과 생활의 영역으로 끌어올리면서 우리 사람 전반으로 넓혀가고 있다.

저자는 4단계의 사상체질을 한 단계 발전시킨 이론을 ‘8 Genes(에이트 진)’으로 명명했다.

인간의 장기의 강약에 따라 나눈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의 사상체질에서 각각 약한 장기가 더 약한 유형을 1형, 강한 장기가 더 강한 유형을 2형으로 분류했다.

기존 4분류의 사상체질보다 훨씬 체계적이고 설득력 있으며 오차도 줄었다.

이 책은 이 ‘8 Genes(에이트 진)’가 얼마나 우리 삶 깊숙이 들어와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해주고, 이를 기초로 하여 건강, 다이어트, 인간관계, 진로, 투자 등의 라이프 스타일을 일일 코칭 해준다.

저자는 21세기 동서양 통섭 라이프스타일 전문가이면서 식품공학 박사이다.

특히 박사 학위는 브라질연방대에서 자연과학 분야 박사 학위를 받은 최초의 한국인이다.

박사 학위 취득 후 한국의 대덕 생명공학연구원에서 1년간 박사 후과정을 마치고 다시 브라질로 돌아갔다.

기능성식품 개발 연구를 위해 브라질식품연구소 초청연구원으로 초빙되어 브라질 빠울리스타 (Paulista) 의대와 공동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이때부터 저자의 내면에 갇혀 있던 창조적 유전자가 본격적으로 발현되기 시작한다.

유대인 등 세계적 인재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하면서 이제마의 사상체질 학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갖고 공부한다. 그리고 사상체질 학의 세계화를 위한 작업을 추진하기 위해 2009년 한국으로 귀국했다.

그는 점차 사상체질 학을 자신만의 독보적인 라이프스타일 학문으로 정립해왔다.

그리고 이제 그는 대한민국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전문가이자 현대적인 사상체질 분석가로 명성을 쌓게 되었다. 2014년 한국능률협회와 소통 교육 프로그램으로 체질오페라를 개발했고, 그가 기획한 체질오페라는 2020 대한민국 오페라 페스티벌 공모전에 당선되었다.

2017년 제주도의 헬스케어 타운에 체질 스파 프로그램을 적용할 기회를 잡기도 했으며, 2017년부터 한국힐링산업협회와 4년째 함께 최적의 힐링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한국 링산업협회로부터 공로상을 받았다.

2021년에는 힐링페스타에 체질 라이프 코칭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스마트 헬스케어 앱에도 AI기술을 접목하여 체질 라이프 코칭 프로그램을 장착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저자가 제시하는『에이트 진 EIGHT GENES』은 사상체질로 분명 우리 인간에게 많은 것을 알려 주고 확실하게 제시해주리라 믿는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특징을 잘 살펴보고 이에 적용할 수 있어야만 한다.

제시 내용이 완전 정답은 아니라는 점이다.

가장 확실한 선택권은 오직 자신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