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마음챙김 - 전 세계 5천만 명의 삶을 바꾼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 베스트 컬렉션 하루 한 장 마음챙김
루이스 L. 헤이 저자, 로버트 홀든 편자, 박선령 역자 / 니들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이스 헤이 저의 『하루 한 장 마음 챙김』을 읽고

좋은 글귀 하나가, 마음 챙김 하나가 사람의 인생을 확 바뀌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믿는 사람 중의 한 명이다.

그런 믿음을 갖고서 오랜 시간을 우리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학생들에게 소중한 꿈과 목표를 향해 열심히 정진할 수 있도록 좋은 글귀들을 매일 적어 좌우명이나 지표로 삼을 수 있도록 지도를 하였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고 효과적이다 하는 것은 “나의 신조”메시지 활용이다.

내가 꿈과 목표를 이루는데 꼭 필요한 자세 5가지를 정하였다.

1.나는 목표가 있다.

2.나는 적극적이다.

3.나는 부지런하다.

4.나는 끈기가 있다.

5.나는 합리적이다.

‘정신일도하사불성(精神一到何事不成)’

이 메시지를 바로 코팅하여 거울에 붙이게 하였다.

그러고는 하루에 거울을 볼 때마다 자기 얼굴을 보면서 나의 신조를 큰 소리로 읽도록 하였다.

계속 반복하도록 하여 자기 머리에 각인되도록 유도한 것이다.

“나는 부지런하다”자신에게 계속 외치다보면 부지런 안할 수가 없도록 하는 작용인데 꽤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한 바 있다.

또 하나 메시지는 “나는 내가 만든다!”이다.

결국 나 자신은 어떤 누구도 만들어줄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하는 내용인데

이런 개별적인 꿈 독려 메시지 등을 적극 활용하여 지도하였다.

퇴직한 이후에도 좋은 말 메시지 작업을 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즐겁게 배려 및 봉사하고 있다.

이런 나 자신에게 <하루 한 장, 마음 챙김>은 너무나 멋진 큰 선물이었다.

세계적인 심리 치료 전문가 루이스 헤이의 마지막 기획 작으로 30년간 전 세계 5천만 명의 삶을 바꾼 긍정 확언 베스트 컬렉션을 만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저자가 일상적으로 자연스럽게 행해왔던‘미러 워크’와 ‘긍정 확언’은 나 자신이 행해왔던 내용인 ‘나의 신조와 거울’과도 통하는 바가 있어 더욱 더 가까워짐을 느껴 좋았다.

역시 나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즐겁게 긍정확언을 매일 거울을 보면서 선언하며, 바로 시작하면서 건강과 감사와 사랑으로 임한다면 얼마든지 행복한 모습의 기적을 만들어 가리라 확신한다.

가난, 학대, 성폭행, 이혼, 암 투병 등 굴곡진 인생 역정을 이겨낸 한 여성으로서, 자기 치유와 용서의 길을 걸었던 한 스승으로서,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더 열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았던 인생 선배로서 위대한 삶을 직접 그려볼 수 있다.

뉴에이지의 여왕, 자기 치유의 아이콘, 미러 워크의 선구자, 세계적 영적 지도자 등 루이스 헤이가 전하는 매일 하나씩 읽을 수 있도록 윤년까지 포함해 총 366개의 항목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직접 만날 수 있다.

이 책에는 수많은 가르침이 널려 있다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열 가지 가르침 목록을 별도로 제시하고 있다.

진정으로 마음으로 간직하면서 머리에 각인시켜 몸에 습관화시켜 일상생활에서 저절로 이뤄질 수 있다고 한다면 저자가 원하는 나를 치유함과 동시에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함께 사랑으로 갈 수 있는 행복한 세상이 되리라 확신해본다.

다음은 명심해야 할 열 가지 가르침 목록이다.

“매일 거울을 보라.

마음속의 생각을 선택하라.

내면의 울림에 귀를 기울여라.

모든 사람의 모든 것을 용서하라.

오늘을 감사하라.

자기 몸을 돌보라.

지금 미래를 시작하라.

자신의 삶을 긍정하라.

언제나 즐겨라.

인생이 당신을 사랑하게 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