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 - 따라만 그려도 저절로 실력이 느는 마법의 테크닉
쿠도 노조미 지음, 김진아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도 노조미 저의 『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 을 읽고

글씨와 그림은 글 사람의 성격과 모습을 연상케 하는 매개체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러다보니 나름대로 독특한 글씨체와 그림을 그리는 작가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다.

또한 특별히 좋아하는 글씨와 그림을 갖기 위한 끈기를 갖고 부지런히 이 시간에도 열심히 도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힘찬 성원의 박수를 보낸다.

물론 한 분야에서 전문가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점이다.

남들이 가지 않는 인고의 길을 겪어냈을 때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명심해야만 한다.

또 하나는 처음부터 타고 났다기 보다는 얼마든지 기본부터 부지런히 연마하면 누구든지 훌륭한 작품을 만드는 작가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비록 시작이 조금 늦었더라도 절대로 조금해 할 필요가 없다.

가장 기초부터 시작하면 된다. 중요한 것은 바로 ‘반드시 하고야 말겠다는 자신의 확고한 의지다!

기초부터 뼈를 깎는 각오로 하나하나 인내로 반복하여 해나간다면 머지않아 멋진 결과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바로 그림을 그리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초보자를 위한 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 책이다.

그림을 그리고 싶다 하면 우선 큰 것을 생각하기 싶다.

그러면 미술학원에 가야하고, 각종 그림을 그리는 각종 도구를 준비해야 하고, 그림 레슨을 받아야 하고...

이런 생각에 자꾸 미루게 된다.

미루다가 그림 공부 생각은 자꾸 멀어져 가버린 경우도 여러 번이었다.

그 이후에도 생각은 가끔 하지만 실제 행동으로는 옮기지 못했었다.

그런데 바로 이 책으로 고민이 싸악 해결되어 버렸다.

연필을 잡는 단계부터 자신감을 심어주는 진짜진짜 그림 초보자를 위한 그림 연습 테크닉이 제시되어 있었다. '진짜' 초보자를 위한, 연습용 안내 선에 직접 연필을 대고 따라 그려보는 손 그림 일러스트 익힘 책이기 때문이다.

단순화된 선으로 여러 가지 동물, 식물, 인물, 사물과 단체 행사 그리는 법을 바로 알려준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라도 그림 실력을 쑥쑥 키울 수 있다.

연필을 잡고 바로바로 따라 하였다.

신비롭게도 그대로 바로 그려졌다.

모양도 책에 그림대로 아니 더 내 나름의 가미된 독특한 모습으로 연필 그림이 탄생하였다.

시간이 되면 볼펜이나 컬러펜이나 싸인펜으로 덧씌워 그려도 더 멋질 것 같다.

책의 순서인 「순서 확인하기: 그림 그리는 순서를 알아보고」→「선 따라 그리기: 연습 그림 따라 연필로 쓱쓱」→

「직접 그리기: 빈 공간에 배운 그림 복습!」그냥 차례대로 따라 그리기만 해도 깜찍한 일러스트 그리는 법을 쉽게 배우고 익힐 수가 있다.

연필 한 자루만 있으면 언제든지 시작할 수가 있다.

이렇게 간단하게 수많은 물체를 그리면서 바로 그림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최고 그림책이다.

너무나 좋다. 어린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함께 즐겁게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그림책을 강력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