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내 몸 관리법 (양장 스프링) - 피지컬갤러리의
라이프에이드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이프에이드, 문교훈 저의

『피지컬갤러리의 하루 5분 내 몸 관리법』 을 읽고

사람의 몸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을 할 때가 많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연결되면서 작동하도록 되어 있다.

그러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뻑뻑해질 수밖에 없다.

그것도 하루 이틀이 아니라 더 많은 시간이 흐르고 나서 사용을 하려거나 또 조금 무리를 하여 하고 나면 그 부분이 통증은 물론이고 많이 아프다.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사용을 하게 되면 전혀 무리가 되지 않으면서 더 부드럽게 잘 이어진다.

또 혹시나 생활 중에 잘못하여 넘어진다든지 부딪칠 경우에도 사전에 조금이라도 몸을 사용을 한 사람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사람이 느끼는 강도는 분명 다르다는 점이다.

나 자신 얼마 전 급하게 돌로 된 계단을 서두르다가 넘어졌는데 큰 상처가 나지 않은 것과 엘레베이터를 타는데 서두르다가 양쪽 어깨가 문에 끼는 꼴이 되어버렸는데도 어깨에 큰 무리가 가지 않았다.

이것은 그래도 평소 운동을 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몸이 수용을 하였다는 점이다.

이 두 서두름의 사고를 통해 평소 매일매일 움직이는 운동감각 훈련의 중요성을 완전 깨달아 그 후 꾸준히 새벽 운동을 행하고 있다.

내용은 걷기와 여러 운동기구를 통해 근육 강화 훈련 등이다.

하지만 솔직히 정확한 우리 몸의 근육 내용이나 자세한 종류, 동작 등은 알지 못하였다.

대략적으로 행하였다.

하지만 너무너무 멋지면서 가장 실용적이며 실제적인 건강 내 몸 관리법 책이 선물로 주어졌다.

특허 받은 책이라 세워서 볼 수도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상을 괴롭히는 47개의 근육과 온몸 구석구석 통증이 거짓말처럼 싹 사라지는 62가지 킬링 스트레칭 & 45가지 간단한 동작이 다 나와 있다.

누구나 혼자서 하루 5분이면 충분하다!

대한민국 건강 분야 1등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의 의학 및 운동 전문가 그룹이 만든 토탈 건강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 구석구석 아픈 증상들을 부위별로 모아, 원인을 설명하고 해법을 제시해준다.

바쁜 현대인을 위해 쉽고, 빠르고, 효과 만점인 비법들을 모았다.

이 책은 근육을 풀어 질환을 빠르게 해결하는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들과 운동 방법을 그림과 함께 보여준다.

두통, 화병, 오십견, 허리디스크, 손목터널증후군, 햄스트링, 족저근막염 등등 일상을 불편하게 하지만, 잘 낫지 않는 질환들을 총망라했다.

이미 피지컬갤러리 채널에서 그 효과를 입증 받은 해법들을 포함했다.

핵심은 통증의 싹을 단시간 내에 공격하는 것. 근육에 관해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총 47개 증상에 대해 47개의 근육들을 다루고 있으며, 45가지 운동 목록을 제공하고 있다. 살아가면서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지금 당장은 소소한 것 같아도 결코 소홀히 넘어가서는 안 될 건강 문제에 대해 한번쯤 원인 근육을 찾아보고 살살 풀어준다면 큰 병 키우지 않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지금 책을 달력처럼 보이는 곳에 세워 자신에 해당되는 근육을 펼쳐놓고 스트레칭과 운동을 하루에 5분씩만 투자한다면 어느 덧 건강은 나에게 멋진 선물로 다가올 것이다.

*부록으로 <신체 부위별 스트레칭 & 운동> 한눈에 보기를 제시하고 있다.

1. 목 2. 어깨 3. 팔 &팔꿈치 &손목 4. 등 &가슴

5. 허리 &골반 6. 무릎 &허벅지 7. 발목 &발가락 8. 기타 운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