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너지 -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개정판
권선복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권선복 저의 『행복에너지(하루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을 읽고

나 자신 어려운 과정을 극복하면서 배움의 한을 이루어 내었다.

그 결과가 결국 중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하는 교사의 길이었다.

하지만 당시 면단위에 있는 시골 학생들에게 실력을 중요시하기 보다는 정신력을 강조하는 게 우선이라는 것이 교직 첫 출발의 나의 신조였다.

그래서 우리 학생들에게 꿈을 갖고 그 꿈을 향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부지런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여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 것이었다.

그러기 위해 내 자신이 먼저 솔선수범해야 했다.

이때부터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학교에 가장 먼저 출근하는 교사가 되었다.

학생들이 한 명이라도 나오기 전에 전체 교실을 돌아다니며 칠판 오른 쪽 상단에 오늘의 날짜와 함께 학생들이 새겨야 할 좋은 말 한마디를 적었다.

내 자신 목걸이 경구를 걸고 어깨띠 칭호를 걸고서 교문에서서 교직원과 학생들을 인사로서 맞이하는 역할을 한다.

바로 이런 일을 즐겁게 했다.

또 하나 바로 전 교생을 대상으로 꿈 격려 메시지를 직접 작성하여 시험, 생일 등에 나눠줬다.

이런 교직을 32년 마무리 했지만 지금도 주변 사람들에게 행복메시지를 배려하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다.

아울러 제일 좋아하는 단어는 바로 “행복에너지”, “긍정훈련”이다.

그런데 이 두 단어를 모토로 하여 말 그대로 이 세상을 새롭게 변화시키고자 부단히 애쓰고자 이 시간에도 불철주야 노력하고자 애쓰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이사가 말하는 가슴 뛰는 긍정의 삶을 대할 수 있어 매우 행복한 시간이었다.

말 그대로 우리 대한민국을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으로 행복을 위해, 성공을 위해 우리 모두를 인도한 최고이자 최후의 멘토로서 행복의 바이러스를 맘껏 전파하고 있다 할 수 있다.

그 단적인 예가 바로 이 책의 출간상황만 보아도 알 수가 있다.

2014년 12월 21일 첫 출간되어 출간 보름 만에 인터파크 종합 베스트셀러 1위, 교보문고 자기계발 부문 베스트셀러 3위에 올랐다.

꾸준히 인기를 얻어오면서 2016년 개정판 1쇄가 발행되었고, 2020년 7월 17일 개정판 8쇄 발행에 이르는 책이다.

한 권의 책이 이와 같이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당연히 저자의 긍정의 힘을 통해 자신만의 멋진 꿈을 이뤄내고 왕성한 활동을 통해 많은 국민들에게 행복에너지를 무한 전파하고 있기에 가능하리라 확신한다.

또한 저자의 뜻에 호응한 독자들과 뜻을 같이하는 많은 분들의 성원과 지지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저자의 자신이 해왔던 일을 바탕으로 책을 세상에 내고 싶어 여러 출판사 문을 두드렸지만 받아들여주는 출판사는 없었다.

그러자 바로 오기가 생긴다.

‘그렇다면 차라리 내가 출판사를 경영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를 창립하게 된다.

그리고 오직 지금까지 평소 몸으로 직접 생각하고 실천해온 그대로를 여기에 정성을 쏟는다.

당연히 행복이 샘솟는 도서가 탄생하고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발전할 수밖에 없었다.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합니다!”라는 기치아래 설립 8년여 만에 700여 종에 달하는 각종 도서를 출간한 중견 출판사로 회사를 발전시켰다.

‘칭찬하기 운동’, ‘모교 책 보내기 운동’도 전개하고 있다.

저자는 개정판을 내면서

“‘책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고, 한 사람은 한 나라의 국운을 결정할 수 있음’을 굳게 믿으며 좋은 책을 만드는 데 솔선수범하면서 출판인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누구에게나 열린 출판을 통한 행복이 샘솟는 책, 에너지가 넘치는 책을 만들어 문화 창달에 일조하겠으며 선한 영향력과 함께 힘찬 행복에너지를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전파해 나가겠습니다.”(307p)라고 야무진 다짐을 밝히고 있다.

역시 멋진 행복에너지전파자 다운 저자로서 무한 존경스럽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하루 5분이라는 잠깐을 투자하여 긍정훈련을 통해‘행복에너지’를 충전시켜 행복한 삶으로 장식해갔으면 한다.

우리 모두 행복에너지바이러스를 무한 전파시키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