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지도 - 돈 되는 아파트만 골라낸 특급 답사기
이재범 지음 / 리더스북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재범 저의 서울 아파트 지도를 읽고

서울에 내 집을 마련한다는 것을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은 요새 들어 하는 이야기는 결코 아니다.

그 만큼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는 우리나라의 인구를 포함하여 모든 알짜들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수요에 따른 공급이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가격이 오를 수밖에 없으리라본다.

물론 가격은 천차만별이겠지만 역시 사람의 선호도가 있다.

교통과 입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내 자신은 지방에 거주하기 때문에 서울에 대한 실감은 그렇게 느끼지는 못하였다.

하지만 슬하에 세 딸을 두고 있다.

첫째와 둘째 딸이 결혼하여 첫째가 서울에 살고, 둘째가 경기 광명에 거주하고 있다.

막내는 아직 미혼이다.

세 딸이 실제 결혼하기 전 오래 동안 서울의 신림동에 위치한 단칸 셋방과 빌라 등에서 거주하였기 때문에 서울에서 생활할 때의 교통이나 여러 불편함 등을 체험한 바 있다.

결혼한 후 아직 헌 아파트에서 시작을 하였기 때문에 집사람이 서울 아파트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방송이나 유튜브 등을 듣고 하면서 조금이라도 좋은 정보를 찾는 것이었다.

이런 정보에 별로인 내 자신과는 완전 다르다.

그래서 내 눈에 번쩍 뜨인 것이 바로 이 좋은 책이었다.

 <서울 아파트 지도> 였다.

서울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 파악을 할 수 있고, 특히 25개 구 전역을 샅샅이 훑어 골라낸 실 거주투자모두를 만족하는 구축 아파트 272! 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입품이나 발품을 팔지 않고, 한곳에서 편리하게 일단 해결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정보를 얻을 수가 있다.

아파트 입장의 고수 저자 핑크팬더가 각 단지별 교통, 학구, 거주 환경, 가격 변동, 재건축 이슈, 향후 전망 완벽 분석하여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알짜배기 구축 아파트를 공략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본다.

요즘 아내는 이 책 <서울 아파트 지도>보기에 푹 빠져 있다.

초판 한정 별책부록으로 나온 <9억 원 이하 유망 아파트 30>의 데이터와 함께 서울 각 지역 공부와 함께 아파트 여행을 한다.

그 이유는 다른 게 아니다.

딸들을 지금 생활하고 있는 곳보다 조금 더 나은 환경으로 이사를 시키는 것을 첫째 목표를 하고 있다.

그리고 먼 목표로는 막내딸이 결혼을 한 이후에는 세 딸들이 전부 서울에 생활을 하게 된다면 우리부부도 구태여 지방에 거주를 할 것인가를 신중히 고려하여 혹시 서울 쪽으로 이사를 한다면 어디로 이사를 할 것인지도 목표를 하고 있다.

이런 원대한 뜻을 갖고 있기에 아내 입장에서는 실 거주투자입장에서 가장 알짜배기 생활공간(아파트)을 선택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고심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따라서 나름대로 이쪽 분야의 많은 공부를 하는 노력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쨌든 가장 중요한 우리 가족 구성원의 건강과 함께 좋은 보금자리를 통한 가정의 행복을 추구하려는 아내의 모습에 이 좋은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보탬을 주고 즐거움을 가질 수 있게 함에 대해 내 자신도 함께 즐거웠다.

아내의 바람대로 목표가 활짝 피워져 인생 후반부의 시간들이 이런 좋은 거주생활공간에서 가족의 행복과 즐거움이 활짝 피어나리라 확신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