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갈증을 풀어주는 영어 해설 시니어 영어 시리즈 1
오석태 지음 / PUB.365(삼육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석태 저의 영어의 갈증을 풀어주는 영어 해설을 읽고

코로나19사태를 겪으면서 온 세계가 공동화 시대라는 것을 새삼 느껴본다.

아주 먼 지역이 아니고, 수많은 나라들이 수많은 언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각기 다른 세상 사람들이 아니고 서로 통하는 '지구촌 한 가족' 이라는 말이 실감될 정도다.

이러할 때 가장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은 역시 언어라 할 수 있다.

부분적으로 여러 언어가 사용되기도 하지만 역시 가장 파워있는 국제 소통언어는 영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나 자신을 포함 우리나라 시니어들이 영어로 소통할 수 있을 런지는 의문(?)이라 할 수 있다.

물론 학창시절에 영어 학습은 하였지만 솔직히 교과서중심이었고, 일방적인 주입식이었다. 실제 회화활용이나 생활위주의 학습은 거의 없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지고 특히 실생활에 있어서는 용기를 낼 수조차 없어진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가면 더더욱 심해져서 묻혀버리고...

영어 자체와 영원히 헤어질 수밖에 없는 처지에 이를 수도...

이것이 바로 시니어가 겪는 운명이라 할 수 있다.

내 자신도 그 동안 여러 차례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는 필요성에 따라 여러 영어 출발 공부 책을 가지고 도전을 했었다.

하지만 중간에 그만 두고 만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실제 생활에서 바로 활용하거나 부딪치면서 자신과의 과감한 싸움 속에서 이루어져야 함에서 그렇지 못한 내 자신의 부덕함이 원인이겠지만 그렇지 못하였다.

거의 판에 박은 듯 했던 노력들이 후회가 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관심을 가졌던 자체가 이렇게 지금까지 유지를 해왔기 때문에 내 자신에 박수를 보낸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이 책은 이전까지 시니어들에게 진정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지 못했던 그 어떤 영어 책들에 대한 불신을 싹 가시게 해주었다는 점이다.

그래도 시니어다운 나이, 지적인 수준, 사회적인 수준에 맞게끔 내용을 구성하여 시도를 하고 있는 점이다.

기존의 영어 책들이 고리타분한 체제로 구성한 것을 싹 일신함으로써 기분을 업(up)시킨다. <시니어 영어 시리즈1>의 책이다.

기초나 주니어에 대응하는 '시니어'는 나이가 많은 사람들의 영어의 갈증을 풀어주는 영어 해설 책이다.

따라서 단계 상승이 이루어지고 지식과 정보가 채워지는 영어라고 할 수 있다.

영어를 배우고 익히면, 지식도 얻고 정보도 함께 얻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으로 이 책이 만들어졌다.

내용을 보면 전반부에 영화배우 더스틴 호프만과 오프라 윈프리와 관련된 내용과 후반부는 영어 발음과 영어원서 읽기를 위한 내용으로 설명하고 있다.

자연스럽게 영어에 흥미를 갖게 만든다.

특히 영화를 보면서 동 방송을 보면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생활화하고 익히는 방법을 소개해 주고 있음을 알게 된다.

영어를 맛깔스럽게 접근하게 만들어준다.

그 어느 영어 책에서 볼 수 없는 접근 방법이다.

특히 예문의 문장을 통하여, 문법과 숙어, 연음, 소리의 강세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어 좋았다.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상대방과 대화하고, 말하고 듣는 실제적인 살아 있는 영어로 들어갈 수 있는 모습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 매우 유익하였다.

특히 영어 회화를 위한 영어 발음의 설명이 아주 긴요하였다.

어휘와 문법을 위한 설명, 영어 회화를 위한 기본자세 갖기 등에 많은 자극을 받은 최고 시간이었다.

중요한 것은 이것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끈기를 갖고 행하는 내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