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전쟁 - 많은 일을 하고도 여유로운 사람들의 비밀
로라 밴더캠 지음 / 더퀘스트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로라 밴더캠 저의 시간 전쟁을 읽고

잠을 몇 시에 잤든지 일어나면서부터 주어지는 하루라는 시간은 어김없이 다가온다.

어떻게 어떤 마음으로 출발할 것이냐는 이 세상 수많은 사람들이 존재하지만 다 다르다.

중요한 것은 이 시간을 효과적으로 잘 관리하느냐에 따라 분명코 한 사람의 인생의 역사는 커다란 변화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자신만의 시간에 대한 확실한 패턴 등을 점검해보고 빨리 자신의 시간과의 관리 아니 전쟁을 통해 도전해 나간다면 얼마든지 멋진 승리를 얻어낼 수 있으리라 확신해본다.

그런 의미에서도 매일 시간 때문에 쫒기고 있는 많은 직장인을 포함하여 워킹맘, CEO, N잡러 등등. 매일 시간 전쟁을 겪는 사람들에게 저자는 그 비법을 제공하고 있다.

최고 시간 관리 전문가인 로라 밴더캠 저자는 TED 강연 1000만 조회! 900명의 시간 관리 추적 연구 등으로 가장 확실하고도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한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하루의 시간이지만 정확한 시간일기를 통한 자기만의 습관을 갖고 있다면 의외로 시간을 더 창조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이 책자 <시간 전쟁>이 주는 의미는 매우 크다 할 것이다.

아무리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쁜 사람에게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일을 하고도 여유로운 사람들의 예시를 통해서 확인해주고 있어 실제로 몸으로 다가와 얼마든지 누구라도 할 수 있도록 힘을 주고 있다.

저자는 "우리 모두에게는 하루 24시간, 일주일 168시간이 있다.

나 자신의 한계든 다른 사람을 돌봐야 하는 데서 오는 문제든. 우리는 자기만의 시간을 디자인함으로써 주어진 시간 안에서 원하는 삶을 꾸리는 일에 매일매일 더 가까워질 수 있다.

마음챙김은 시간을 허락한다.

시간은 선택을 허락한다.

선택은 자유로 이어진다.

그 사람이 어떤 모습의 땅을 갖고 있든 그렇다.

시간이 없다는 거짓말은 믿기 쉽다.

하지만 스스로 생각을 "너무 바빠"에서 "내게는 중요한 일을 할 시간이 있어"로 바꾸겠다고 선택하면 새로운 가능성이 보일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그런 가능성들이 어떤 땅에서든 아름다운 꽃을 피운다."(63-64pp)

라고 이야기 한다.

맞다.

우리가 인생사용설명서를 손에 쥐고 태어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사실이다.

우리의 삶은 각종 기회로 가득한 것이다.

그렇다면 그 기회를 나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나만이 할 수가 있다.

 "시간이 바빠서 못해"가 아니라 "오직 나만을 위한 시간으로 반드시 해버리겠어!"라고 바꾸고 열심히 시간을 관리한다면 얼마든지 나만을 위한 시간으로 만들고 성공의 결과와 인생을 만들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시간에 대한 확실한 마음가짐을 갖는 계기와 함께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나름 고민하면서 책에 제시하고 있는 시간일기에 대해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다.

자신만의 시간에 대해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고 있어야 시간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간일기에 대한 내용과 워크북은 권말에 제시하고 있어 참조하면 좋겠다.

이 좋은 책을 통해 인생후반부의 시간들을 더 알찬 시간선택을 통해 여유로운 사람이 될 것을 다짐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