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이승민 저의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를 읽고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가지고 있는 자본을 최대한 활용해서 최고의 수익을 올려야 하는 것이 최고의 모습이다.
그렇게 하도록 보장되어 있다.
자연스럽게 모든 사람들은 당연하게 소비활동을 할 수밖에 없다.
먹고, 입고, 쓰고 하는 데 따른 구매활동을 하는데 자연스럽게 자신이 선택한 곳에서 한다. 그렇다면 바로 구매자 즉 소비자를 우리의, 나의 고객으로 잡을 수 있는 마케팅을 할 수 있어야만 한다.
그래야만 매출을 올리게 되고 수익을 보장받을 수가 있다.
바로 이런 소비 흐름도 연결이라 할 수 있다.
어느 한쪽만 잘 되고, 다른 쪽이 막혀서는 안 된다.
흐름이 끊겨버리기 때문이다.
서로가 연결이 되었을 때 활발하게 돌아갈 수가 있다.
이 책에서는 특별히 마케팅에 관해 다루고 있다.
실제로 고객들에게 어떻게 마케팅할지 고민하거나 답답해하는 사람들에게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안내하고 있다.
저자는 그 동안 수많은 강의와 컨설팅을 하며 실제 마케팅업자들로부터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들을 바탕으로 그에 대한 답변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들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따라서 기존 어떤 마케팅관련 책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함을 볼 수가 있다.
특히 오늘날 주된 마케팅으로 자리 잡은 '온라인마케팅'의 원리와 구조, 매출상승에 대한 실제 경험을 베이스로 한 노하우와 더불어 잠재고객의 니즈에 맞춰 제품을 홍보하고, 차별화된 브랜딩을 하며, 누구나 쉽게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까지 상세히 담고 있다.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도 제대로 마케팅 효과를 보지 못한 소상공인들에게는 등불 같은 책이 될 것이다.
그렇다.
세상에 손님이 없이 이루어지는 사업은 없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고객이 알아주지 않는다면 아무 쓸모가 없다.
멋진 아이템을 가지고 희망찬 창업을 하지만, 그중의 80%는 제품을 고객들에게 알리지 못해 결국 폐업의 길을 걷는다는 점이다.
아이템이 안 좋아서 어려움을 겪는 것이 아니라 다들 마케팅 단계에서 적절한 해법을 찾지 못해 헤매고 있다는 점이 아쉬웠다는 저자의 말 속에 역시 마케팅 비결은 반드시 필요한 해결책이라 할 수 있다.
마케팅 완성 6단계 핵심원리를 제시하고 있다.
1단계는 매출 공식도 이해하지 못한 채 사업시작하지 마라.
2단계는 잠재고객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3단계는 내부광고를 통해 고객을 꽉 잡아라.
4단계는 상위노출에는 기본 원리가 있다.
5단계는 고객은 좋은 콘텐츠를 원한다.
6단계는 측정불가-관리불가-개선불가의 측정의 중요성이다.
소비자들은 점점 스마트해지고, 온라인의 영향으로 창업의 문턱이 낮아지는 만큼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경기는 계속 안 좋아지고, 중소기업들은 아예 살아남기조차 힘든 시기라고 한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꿋꿋하게 살아남아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의 고객들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며 매출을 올리는 곳들이 있다.
단언컨대 그들은 '마케팅'을 소홀히 하지 않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그 마케팅은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단 몇 가지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저자가 책 말미에 제시한 마케팅에 관한 진정한 바람 한 마디가 참으로 마음으로 와 닿았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늘 '진심'은 통한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노력'은 우리를 배신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최선을 다해 나의 상품을 발전시키고, 꼼꼼하게 내부를 관리하고, 부지런히 측정해서 나의 부족과 강점들을 찾아내자.
잘 모르는 건 전문가에게 맡겨도 좋다.
어떻게든 시작을 해 보라.
그리고 꾸준함을 발휘해 보라.
그러다 보면 언젠가는 웃게 되리라 확신한다.( 250p)"
마케터 여러분 힘내십시오!
건투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