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코디네이터 - 함께 읽어 서로 빛나는
이화정 지음 / 이비락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화정 저의 북 코디네이터를 읽고

먼저 책을 평소 좋아하기 때문에 이렇게 이런 좋은 책을 만날 수 있게 된 데 대해 행복한 인연으로 기억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

책이란 것이 나에 없었다면 멋지고 행복한 북 코디네이터인 저자와의 만남은 만날 수 없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만남을 통해서 내 자신 책과의 지난 시간을 전반적으로 돌이켜 보는 시간과 함께 현재 또는 앞으로 계획도 점검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도 되었기 때문이다.

우선 "북 코디네이터"로서 저자의 도전과 성취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보편화되어 있지 않은 곳에 뛰어들어 나름대로 적극적인 열정과 끈기, 애정과 배려, 관심과 도전으로 이뤄낸다는 것은 결국 큰 보람이기 때문이다.

특히 현대 시대의 가장 문화 아이콘으로 떠오르는 책과 관련하여, 책과 책을 연결하고, 책과 사람을 이어주며, 책의 공간들을 탐구하고, 책과 함께 일하는 사람인 북 코디네이터 도전기다.

한 마디로 책으로 연결된 우리, "당신의 마음은 잘 있나요?"라 할 수 있다.

저자가 말하는 북 코디네이터란, 내가 읽은 중요하고 의미 있는 책을, 그 책이 필요한 이를 찾아 전해주는 일을 즐겨 하는 사람을 말한다.

그렇게 행복함을 느끼게 해준 책, 위로와 힘을 준 책을 함께 읽고 나누는 일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터치한다.

이 책은 저자가 경험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책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나만의 독서 목록, 나만의 책 읽는 방법, 시행착오를 거쳐 폭풍 성장한 독서 모임에 대한 이야기가 풍성하게 담겨 있다.

독서 모임에서 만난 사람들의 생생하고 정겨운 후기와 책 공간(서점)에서 찾아낸 흥미로운 발견들, 모든 과정에서 보고 듣고 배운 책 이야기들도 만날 수 있다.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지만, 그래서 더욱 우리 모두의 이야기가 될 수 있다는 작은 희망에서 이 책은 출발한다.

내 자신 책을 좋아하기 때문에 지금도 일주일에 평균 5권 이상 책을 읽는다.

하지만 주로 개인적으로 독서 관련 동아리 활동 한 군데와 도서관 이용 하고 있다.

도서 카페활동도 한다.

하지만 책 저자처럼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책 관련 활동이지 못하여 이 책을 읽으면 많이 반성을 하였다.

일일이 체크하면서 될 수 있으면 인생 후반부 시간은 책으로 주변 사람들과 연결시켜 함께 갈 수 있는 우리가 되는 데 좀 더 노력을 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우선 책과 함께 하는 한 두 개 동아리 활동에 더 참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독서할 때 좋은 글귀들을 저장하여 지인들에 캘리글씨 메시지로 만들어 선물하는 배려의 나눔을 계속 하겠다는 다짐이다.

책관련 행사(시낭송, 북콘서트, 강연회)에 적극 참여한다.

꾸준히 책 관련 글을 만들어 나만의 책을 만들어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겠다 등이다.

어떻든 활짝 열린 마음으로 '나눔''배려'의 자세로 먼저 다가간다면 그 누구든지 함께 가는 길은 쉽게 갈 수 있으리라는 모습이다.

저자가 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보여주는 따뜻한 마음을 하나같아 가득 안아 받아 주는 사랑스런 아름다운 모습은 분명 함께 가는 최고 우리 책과 함께 하는 멋진 세상이라 확신한다. 이 세상에 책과 함께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다정한 위로와 격려, 힘찬 성원을 보낸다.

 "책으로 꿈과 목표를 만들고, 삶을 행복으로 장식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책을 즐겁게 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