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 - 한계를 넘어 최고의 결과를 만드는 태도
스티브 심스 지음, 신예경 옮김 / 갤리온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스티브 심스 저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 을 읽고
생활해 나가면서 자신만의 꿈과 목표를 이뤄나가기 위해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면 그 이상의 멋진 모습은 없으리라 확신해본다.
물론 사람의 마음을 읽으면서 그 마음을 움직여 자신만의 뜻을 관철해낸 성공적인 인물들도 존재했고,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성공인도 있다.
허나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자신의 마음도 알기는커녕 조절하지 못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중요한 사실은 우리 인간은 누구나 잠재적으로 이런 능력을 갖고 있다.
따라서 빨리 이를 각성하여 계발해나간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신념을 가질 필요가 있다. 그래서 이런 좋은 책자가 큰 자극을 준다.
뭔가 내 자신도 지금부터라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길러서 더 멋진 결과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다질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행복하다.
좋은 책과의 만남은 멋진 행운이다.
그 어디에서 이런 멋진 저자와 만날 것인가?
책속에 펼쳐지는 많은 인물과 많은 황금빛 이상의 교훈되는 이야기들과 접할 것인가?
우리는 바로 이 인물들과 이 이야기들을 통해서 내 마음을 다지면서 행동을 해나갈 것을 단단히 다진다.
"아! 나는 행복하다.
지금 이후 나와 관계되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행동을 통해서 반드시 멋진 결과를 만들고야 말겠다."라고 말이다.
이 책에는 그 어느 책에서도 볼 수 없는 어른들의 디즈니랜드, 꿈을 이뤄주는 회사 블루피시의 창업가인 스티브 심스의 무일푼에서 시작했고, 성공 가능성 0%에서 전 세계 상위 1%를 고객으로 둔 CEO가 되기까지의 노하우가 그대로 실려 있다.
참으로 감동적이다.
보통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화려한 이야기와는 판이하게 다르다.
끝없이 도전하고 변화를 선택한 저자의 고군분투기가 담겨있다.
스마트폰으로 버튼 하나 누르면 연락할 수 있는 시대에 투박한 손 편지를 보내고, 기억에 남을 경험과 가치를 선물한다.
상대를 기억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저자가 선택한 방법이다.
그는 올드 카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 비행기에서 찢은 관련 기사 절반을 손 편지와 함께 보내고, 그가 묶었던 호텔이나 바의 영수증을 메일로 보낸다.
남들과는 다른 방식, 세련되지 않은 투박함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하나의 원칙은 양쪽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연결고리를 찾는다는 점이다.
변화를 만들어 내는 실행력, 수없이 많은 실패를 다음 단계를 위한 수업료로 생각하는 태도,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법 등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스스로 기회를 만들어낸 사람이 줄 수 있는 모든 메시지가 있다.
어느 때보다 많은 것이 변하고 있는 오늘날, 일을 주도적으로 선택하고 결과를 만들고 싶은 모두에게 이 책은 훌륭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
그의 말처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이 모든 것은 당신에게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