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Ready 레디 - 자신만의 기준을 위해 선언하고 움직이는 12개월 플랜
김성환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김성환 저의 『레디』 를 읽고
우선 새해를 출발하면서 진정 필요하고도 좋은 책과 상면할 수 있어서 행복하였다.
큰 서점에 갔는데 출입구 쪽에 진열된 많은 책 중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글자 바로 <레디READY>였다.
너무 반가웠다.
그래서 새해 출발하면서 이 책과 함께 1년을 준비한다면 자신만의 멋진 인생을 만들어 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그 만큼 '나'자신을 찾기 위한 꼼꼼하면서 가장 확실한 처방이 제시되어 있다.
자기계발류의 책들은 부지기수로 많다.
나름대로 특징을 이야기하지만 이 책만큼은 진정 특별하다.
감동을 주는 글은 바로 글쓴이의 실질적인 체험의 바탕에서 쓰여 질 때이기 때문이다.
특히 힘들고 어려움을 겪으며 이겨 나가는 과정에서 글들은 저절로 저자와 한 마음이 되게 만든다.
저자가 1999년에 메트라이프 코리아에 입사한다.
20년간 오직 한 회사에서 모든 과정을 올곧게 지키면서 최연소, 최고, 최대라는 타이틀을 달고 다니며 각종 기록을 달성하며 갱신하고 있다.
즉 세일즈맨으로 시작하여 임원의 자리까지 이르게 된다.
쉽지 않은 과정이다.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었고, 진정으로 많은 경험을 하게 된다.
인간관계에서 가장 나쁜 모습인 사기도 당하고, 배신도 당하고, 근거 없는 구설수에 시달리기도 하고, 심지어 스트레스로 중환자실에 실려 가기도 하는 등 각 종 어려움도 겪는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역시 저자에게 더 힘을 주고, 믿고 따라 주는 사람이 여전히 곁을 지켰고, 그들과 속 깊은 마음을 터놓거나 격과 의를 나누며 믿음을 쌓아 가면서 힘을 얻고 발전시켜 오늘의 주인공이 되었다. 바로 이 모습이 보통 사람들하고 다른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멋진 모습의 주인공이 자신이 행해왔던 모든 것들을 돌려주려는 마음이 너무 따뜻하다.
함께 하는 주변 사람들을 성장시키기 위해 그 해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실제 한 조직에서 오랫동안 몸담아오면서 조직의 비전과 팀워크, 시스템을 바탕으로 평범한 사람을 비범한 프로로 성장시켜 왔다.
이 책에는 그 과정에서 나눈 고민의 흔적과 그들 각자를 프로로 성장시킨 성공 플랜이 세세하게 담겨 있다.
변화의 바람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만의 기준을 선언하고 움직이는 52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많은 프로를 성장시키고 성공시키는 동안 고민 끝에 찾은, 시행착오를 줄이는 방법들이다.
52가지 방법들이 전부가 다 나의 행동으로 이어져 나를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책에는 목차에 12개월 플랜으로 하여 52주(12개월)동안 1주에 한 꼭지 씩 읽기를 권장하고 있다.
그래서 너무 의미가 깊다.
아예 집에 달력이나 책상 아니면 벽에 거울 등에 백지에 해당 주 플랜 내용 요약을 적어 놓고 음미해보는 것도 좋겠다.
내 자신 학교근무 때 시행해본 경험이다.
우리 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하여 매일 학생들이 꼭 목표로 삼아야 할 좋은 말을 적어 주고서 이를 보고 암송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확인하였다.
퇴직을 하였지만 지금도 카톡을 통해서 지인들에게 우리 인생에서 가져야 할 경구들을 매일 아침 시간을 통해서 보내면서 격려하고 있다.
52주 플랜에 적힌 오직 나만이 지닌 잠재력을 깨우는 방법과 함께 변화의 바람에 휩쓸리지 않는 인생의 지도를 준비하기 위해 오랜 나무의 나이테 징표와 같이 내 자신의 나이테에도 뭘 더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았다. 첫째는 내 몸 안에 자가발전소를 만들어 긍정플랫폼을 확대하여 건강을 챙기면서 즐겁게 생활하도록 노력하여야겠다.
둘째는 언제 어디서나 기록할 수 있도록 펜과 용지를 준비하고 기록하기에 충실하도록 해야겠다.
잠자기 전에는 일기 쓰기 등 간단하게 몇 줄이라도 하루 정리하도록 습관을 만들어야겠다.
그리하여 연말에는 하나의 나만의 기록물을 만들어낸다.
셋째는 좋은 책을 가까이 하면서 좋은 글귀를 나의 것으로 하면서 널리 알린다.
캘리 글씨로 만들어 보급한다.
이것만이도 반드시 실천하는 나를 만들겠다고 다짐한다.
정말 멋진 <레디READY> 책자 덕분이다.
대학에서 공부를 하고 학생들, 취업 준비생들, 비즈니스 맨, 각 분야의 리더 들, 자영업 사장님, 지금 나의 성공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 그 밖의 모두가 보아도 결코 후회가 되지 않을 최고의 교훈과 함께 얻는 것이 너무 많은 책이기에 자신 있게 추천을 한다.
이 책과 함께 하는 순간 52주 즉 1년이 함께 행복을 같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책을 선택하는 순간 행동인 최고의 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명심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