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어바웃바디 - 몸에 대한 모든 것을 알게 될 때 비로소 보이는 인생의 모든 것
이낙림 지음 / 치읓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이낙림 저의 『올어바웃바디』 를 읽고
참으로 특별하면서도 우리 인생에 있어서 확실하게 도움이 되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그 동안 책을 좋아하고, 하는 일이 우리 학생들을 포함하여 사람들을 대하고 만나다 보니 주로 꿈이나 목표를 향하여 열심히 생활해 나가도록 하는데 주력해왔다.
말 그대로 자기계발 노력 및 꿈 조력하는 데 나름대로 노력하고 있다 할 수 있다.
이런 데 도움을 얻기 위해서 관련 많은 책을 섭렵하면서 좋은 내용들을 이용도 하고 있다. 그런데 많은 경우 마음 즉 정신적인 면 치유 쪽으로 치우쳤다는 점이다.
마음을 단단히 먹고, 또는 정신을 한 곳에 쏟고서 노력을 하여서 뜻을 이루라는 의미로 대개 강조하였던 것이 대부분이 아니었나 생각을 해본다.
그런데 이 책 < All About body 올어바웃바디 > 는 정말 새롭게 접근하고 있다.
우리가 볼 수 있는 흔하디흔한 자기계발서가 아닌 것이다.
몸에 대한 모든 것을 알게 될 때, 비로소 보이는 인생의 모든 것이라는 모토로 다루고 있다. '몸을 교정하듯이 삶도 교정이 될까?'이다.
'정말 맞다!'이다.
최근 산에 다녀오면서 무릎에 삐끗하면서 통증이 유발되어 한의원을 한 달 정도 다니고 있지만 치유가 되지 않고 있다.
그러면서 우리 인간의 나약함을 생각해보곤 한다.
이런 상황 하에서 정신적인 집중이 될 수가 없다는 점이다.
바로 불균형이기 때문이다.
책에서 강조하는 몸과 마음의 균형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우리 인간의 진정한 행복과 자유, 건강과 풍요를 원할 수가 없다는 점이다.
가장 하찮은 나의 이런 모습에서 느낀 증상이었지만 우리 인간에게는 무수한 정황들이 벌어진다.
몸의 각 부분에서 일어나는 문제가 있거나, 보이지 않은 마음에서 시도 때도 없이 일어나는 각종 문제가 있을 때. 수없는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거나 어떠한 운명이 당신을 방해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질 때. 혹은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기타 말 못 할 온갖 어려움에 시달리면서 생활해 나가고 있는 것이 요즘 현대인들의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한 가지만 지니고 살아도 힘들 텐 데,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안고 있을 때는 정말로 해결해 나가기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
별 수단을 동원한다 하여도 바뀌지 않는다면 지쳐갈 수밖에 없다.
반복되는 일상이라면 어떠할 것인가? 참으로 안쓰럽다.
바로 이러한 근본 원인이 몸의 불균형, 마음의 불균형에 비롯된 것이라고 단정한다.
그런데 참으로 정확한 진단이고 처방이다.
저자가 직접 체험하고서 실질적으로 활용하여 만들어 낸 설명서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몸은 마음과 인생의 사용 설명서라 할 수 있고, 마음과 인생 각 부문의 치우침이 없도록 하는 균형을 맞추게 하는 '인생교정의 기술'을 갖추는 것이야말로 바로 진정한 자기계발이며 자신의 운명이 바뀌게 하는 기회라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주인공은 어떤 누구도 될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만 한다.
오직 오직 "내 자신"만이 될 수 있음이다.
그렇다면 나만의 최고 멋진 인생을 원한다면 '이낙림8+1프로세스'로 과감하게 도전하면 된다.
너무 아름답다!